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LG전자, 파리 생제르맹서 ‘LG 올레드 TV 갤러리’ 스토어 오픈

URL복사

Friday, June 25, 2021, 10:06:00

명품 매장·갤러리·유동인구 밀집 지역 위치..랜드마크 역할 기대
소비자매체 평가..1위부터 7위까지 전부 LG 올레드 TV 기록해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LG전자가 파리 중심가에 LG 올레드 TV 플래그십 매장안 ‘LG 올레드 갤러리’를 오픈하고 유럽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에 속도를 올렸습니다.

 

LG전자(대표이사 권봉석·배두용)는 25일 프랑스 파리 생제르맹데프레(Saint-Germain-des-Près) 거리에 LG 올레드 갤러리(LG OLED GALLERY)를 열었습니다.

 

이 매장은 현지시간 24일 저녁 현지의 거래선·미디어·VIP 고객 등을 초청해 2021년형 TV 라인업을 소개하는 오픈 행사도 열었습니다.

 

매장은 지상 1층과 지하 1층 규모로 1층은 차세대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에보(OLED evo)가 예술 작품처럼 전시된 갤러리 콘셉트 공간입니다. 지하 공간에서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R와 LG 시그니처 올레드 8K를 포함한 다양한 올레드 TV로 연출한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신규 매장은 고급 가구·명품 매장·미술 갤러리 등이 밀집한 파리 중심가에 있습니다. 이 거리는 드플로르(de Flore)와 레되마고(Les Deux Magots) 등 파리를 대표하는 유명 카페와도 가까워 유동인구가 특히 많은 지역입니다.

 

LG전자는 파리의 지성과 문화를 상징하는 생제르맹 거리에 있는 신규 매장이 프리미엄 고객들에게 LG 올레드 TV의 기술력과 아름다움을 알리는 랜드마크 매장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가 올해 처음 출시한 LG 올레드 에보(OLED evo·모델명: G1)는 효율이 높아진 차세대 패널에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처리 기술을 더해 더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표현합니다.

 

특히 65형(대각선 길이 약 165센티미터) 기준 20밀리미터(mm)가 되지 않는 두께로 벽에 밀착하는 갤러리 디자인이 더해져 성능은 물론 디자인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는 제품입니다.

 

LG전자는 LG 올레드 에보를 앞세워 프리미엄 TV에 대한 선호도가 특히 높은 유럽 TV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습니다. 올 1분기 유럽에 판매된 OLED TV는 전 세계 OLED TV 출하량의 절반에 육박한 수치입니다.

 

현지 매체들도 LG 올레드 TV의 성능에 연이어 높은 평가를 보내고 있습니다. 프랑스 기술 전문매체 레뉴메리끄(Lesnumeriques)는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65G1)에 최고 점수 별 5개를 부여했습니다.

 

특히 프랑스 비영리 소비자매체 크슈아지르(Que Choisir)가 실시한 TV 평가에서는 평가 대상인 총 279종의 TV 가운데 1위부터 7위까지 LG 올레드 TV 제품이 기록됐습니다.

 

황용순 LG전자 프랑스법인장 상무는 “LG 올레드 TV의 혁신 기술과 예술적 감각의 디자인을 한 번에 경험해볼 수 있는 랜드마크 매장을 통해 프리미엄 TV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