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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건설, 2153억원 규모 원주 원동남산 재개발 사업 수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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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8, 2021, 16:06:24

지난해 상반기 주택사업 수주 대비 792% 달성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두산건설(대표 김진호)이 약 2153억원 규모의 원주 원동남산 주택재개발 사업을 수주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수주한 원주 원동남산 주택재개발 사업은 원주시 원동 105-1번지 일원에 공급되는 대규모 단지입니다. 올해 말 착공해 2024년 준공 예정으로 지하 2층에서 최고 24층 높이의 총 14개동, 1167세대로 전용 84㎡ 위주로 공급됩니다.

 

두산건설은 지난달 31일 1239억원 규모의 마산합성2구역 주택재개발사업 수주에 이어 1개월 만에 대형프로젝트를 추가로 수주했다고 전했습니다.

 

두산건설의 주택사업부문은 올 상반기에 이번 원주 원동남산 재개발사업을 포함해 6개 프로젝트 8218억원 가량을 수주했습니다. 지난해 상반기 수주금액의 792%에 해당하는 금액입니다. 두산건설은 올 초부터 경남 양산 석계, 거제 송정 공동주택, 광주탄벌 아파트, 마산 합성동 2구역 재개발, 남양주 평내 진주아파트 등을 수주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산건설은 올해 1월에 분양한 1643세대 규모의 ‘두산위브더제니스 센트럴사하’를 시작으로 코오롱글로벌과 공동 시공하는 4393세대 규모의 ‘김해율하 더스카이시티 제니스 & 프라우’를 개관 1개월 만에 완판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회사는 ‘삼척정상두산위브’와 ‘두산위브더제니스 양산’을 분양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서울 은평구와 인천 송림동 및 여의구역 등 수도권을 중심을 약 5900세대를 추가로 공급할 계획으로 올해 말까지 약 1만1000가구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토목사업부문은 1분기 공공시장 수주규모에서 5위권 안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국도로공사에서 발주한 ‘고속도로 제50호 영동선 안산~북수원간 확장 공사 제1공구(1098억원)’을 비롯해 ‘평택지역전기공급시설전력구공사’와 ‘국가지원지방도 60호선’ 등 수주하며 1분기 수주 1560억원으로 4위를 기록한 것입니다.

 

이어 두산건설은 2017년 최초로 제안한 서부경전철사업(새절역~서울대입구역)이 지난해 6월 적격성과 금년 3월 사전(PQ)심사를 통과하고 현재 우선협상자로 지정된 상태로 수주가 유력시 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두산건설은 국내 제1호트램(노면전차) 건설사업인 ‘위례선 도시철도 건설공사’ 수주를 놓고 경쟁 중입니다.

 

지난 2월, 두산건설은 한국중부발전, SK가스, SK증권과 함께 투자한 ‘빛고을에코 연료전지 발전소’의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현재 건설 중입니다. 2018년 2000억원 규모의 공사계약을 체결한 인천연료전지사업은 2021년 6월 14일 준공과 동시에 상업운전 개시에 들어갔습니다. 두산건설은 수소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수소 연료전지 프로젝트를 늘려가겠다는 방침입니다.

 

두산건설은 “각 사업분야의 선전과 함께 10여년전 총차입금 및 순차입금을 각각 10분의 1과 20분의 1 수준으로 대폭 축소했다”며 “앞으로도 재무 건전화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양질의 프로젝트 수주와 원가율 개선 등 지속가능 성장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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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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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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