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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산밥캣, 유럽시장 공략 액셀 밟는다…“유럽·중동 매출 35%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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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9, 2021, 13:06:30

EMEA법인 연평균 11% 성장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두산밥캣이 주력시장인 미국을 넘어 유럽시장 공략에 속도를 냅니다.

 

두산밥캣(대표 스캇성철박·조덕제)은 최근 4년간 연평균 매출 11%대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EMEA(유럽·중동·아프리카)법인의 올해 매출이 지난해 대비 약 3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두산밥캣은 지난 2018년부터 유럽시장을 공략한 소형 굴착기 신모델을 내놓으면서 현지 딜러망과 마케팅을 강화해왔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회전식 텔레핸들러(지게차·크레인을 융합한 다목적 중장비)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에 힘입어 2017년 6%대에 머물던 소형굴착기 시장점유율을 올해 1분기 말에는 9%대로 올렸고, 조만간 두 자릿수 점유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유럽 시장은 소형 굴착기와 텔레핸들러에 대한 선호도가 큽니다. 이에 따라 두산밥캣은 지난해부터 소형 휠로더, 아스팔트 도로 정비에 필수로 사용되는 라이트 콤팩션, 소형 굴절식 로더 등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다양한 로더 라인업을 보유 중입니다.

 

아울러 두산밥캣은 지난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팬데믹 속에서도 콤팩트 트랙터, 잔디깎이 등 생활과 밀착된 농경·조경용 제품을 북미 시장에 안착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에도 해당 제품군을 출시한다는 계획입니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2017년 17개에 이르던 EMEA 산하 법인을 8개로 재편하면서 조직을 효율화 해왔다”며 “향후 수익성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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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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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2025.06.04 15:04:3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4일 "출산과 육아, 가족의 가치가 소중히 여겨지는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이날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인구문제는 우리 사회뿐 아니라 생명보험산업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중대한 과제"라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요사업으로는 태아건강검진 지원, 희귀질환센터 운영,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저소득 노년층 의료사업비 지원이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생명보험은 국민 삶과 함께 하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사회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에 보험산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캠페인 다음 주자로 보험연구원(원장 안철경),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을 지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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