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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더함’ 안드로이드TV 3종 오프라인 공식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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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02, 2021, 09:07:45

오는 7일까지 행사카드 결제 시 3만원 추가 할인 혜택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홈플러스(대표 이제훈)가 TV 제조 브랜드 ‘더함TV’의 프리미엄 안드로이드TV 3종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공식 론칭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그 동안 온라인에서만 구매할 수 있었던 더함TV의 안드로이드TV 제품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선보이게 된 것입니다.

 

홈플러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 속 더함TV의 오프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말부터 전략적 제휴를 맺고 판매 협의를 진행해왔는데요.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안드로이드 9.0 OS가 탑재된 UHD TV로 ▲U431UHD ▲U501UHD ▲U553UHD 등 3종입니다.

 

최근 패널 등 원자재 인상으로 인해 판매가격이 매월 인상되고 있지만 사전 물량 확보를 통해 원가절감과 함께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덜겠다는 게 홈플러스의 설명입니다. 오는 7일까지 행사카드(신한·삼성카드)로 결제 시 3만원 추가 할인행사도 진행합니다.

 

홈플러스를 통해 판매될 더함TV 3종은 정식 인증받은 안드로이드 OS 기반의 제품으로 블루투스와 와이파이 기능을 지원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와 구글 어시스턴트를 이용하는 편의성과 함께 유튜브·넷플릭스·웨이브 등의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서비스를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최근수 홈플러스 대형가전팀 바이어는 “온라인이 주요 판매 채널이었던 더함TV와의 제휴·판매를 통해 대표적인 오프라인 판매 채널 중 하나인 대형마트로의 판로개척을 지원함에 따라 제조사와 고객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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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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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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