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는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가 리뉴얼을 마치고 2일 다시 문을 연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개점한 지 5년 만에 진행한 개편으로, 오프라인 매장에 디지털을 접목하고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했는데요.
가장 큰 변화는 QR코드 결제 시스템 도입입니다.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의 장점은 살리고 온라인 구매의 편의성을 더한 ‘피지털(Physital)’ 경험을 제공합니다.다. 피지털은 물리적 공간을 의미하는 피지컬(physical)과 디지털(digital)의 합성어입니다.
매장 입장 시 제공하는 QR코드를 통해 체크인 후 상품마다 부착된 QR코드를 찍으면 해당 상품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여러 제품을 온라인 장바구니에 담아 결제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으며, 결제한 상품이 준비되면 카카오톡 알림 확인 후 픽업존에서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습니다.
체험형 콘텐츠도 전반적으로 강화했는데요. ‘춘식이의 방’ 같은 캐릭터 테마룸과 미디어 월을 설치했습니다. 증강현실(AR)이 적용된 포토부스 앞에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매장 곳곳에 대형 캐릭터 피규어를 설치해 포토존을 마련했으며, 3층에는 ‘카페 노티드’가 입점했습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쇼핑 뿐만 아니라 매장 내에 준비된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들을 즐기며 카카오프렌즈의 캐릭터를 새롭게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