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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토탈, 미래세대와 함께 탄소중립 실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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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04, 2021, 10:07:39

청소년 ‘탄소중립 서포터즈’ 운영‥교육형 사회공헌활동 통해 미래세대와 기후위기·탄소중립 공감대 형성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한화토탈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다양한 교육형 사회공헌활동에 나섭니다.

 

한화토탈(대표 김종서·티에리불푸와)은 지난 3월부터 4개월간 청소년 친환경 교육 사회공헌 일환으로 진행한 ‘한화토탈 탄소중립 서포터즈’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한화토탈은 기후와 환경 문제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서포터즈 30명을 선발해 탄소중립을 이해할 수 있는 교육과 함께 서포터즈들이 직접 탄소저감을 실천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활동을 진행해왔다고 전했습니다.

 

서포터즈들은 지구와 환경에 대한 메시지 작성, 생활 속의 탄소중립 사례 조사하기, 청소년들의 시각에서 나만의 탄소중립 정책 제안하기 등의 프로젝트들을 차례로 수행하며 탄소중립과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KEI), 한국자동차연구원(KATECH) 등 연구기관 전문가들을 초빙해 각 산업계의 탄소중립 현황에 대한 특강과 한화토탈 직원이 직접 강사로 참여해 석유화학업계의 탄소중립에 대해 소개하는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마지막 과제로 온실가스 감축 민관협력 기구인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함께 진행한 ‘탄소중립 실천 영상 공모전’에는 전문가 강연과 프로젝트 수행 과정을 통해 느낀 다양한 탄소저감 실천 영상들이 접수됐습니다.

 

주제적합성, 완성도, 창의성, 효과성을 중심으로 심사한 영상 공모전에서 대상인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상은 황유찬 군(서울 도곡중 2년)이, 우수상인 한화토탈 대표이사상은 이재혁 군(서울 덕원중 3년)과 이윤아 양(경남 진주 주약초 6년)이 차지하는 등 총 6명 학생들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아울러 지난 3일에는 열린 서포터즈 교육 수료식에서 ‘학생들을 위한 탄소중립 교육의 기회를 확대시켜주세요!’라는 주제로 열렸습니다. 이날 최우수 정책제안상을 수상한 황나윤 양(경기 안양 평촌중 3년)은 “환경 관련 기사들을 접하며 ‘탄소중립 서포터즈’ 같은 활동을 꼭 참여해보고 싶었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사람들과 함께 탄소중립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토탈은 날로 부각되는 기후 변화, 탄소저감 등의 환경 이슈에 대해 미래세대와 공감대를 갖기 위한 다양한 친환경 청소년 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화토탈은 지난 해 아동 대상 분리배출 교육 콘텐츠 제작과 슬로건 공모전으로 화제가 된 ‘에코더하기’ 프로그램을 올해는 규모를 확장해 진행하고 있습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5월부터 진행 중인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보육시설 등 11개 기관 1200여명의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아동들이 환경오염과 기후 위기 주제에 대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사전 제작한 교구와 영상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한화토탈 사회공헌 관계자는 “한 아이를 키우는데 마을이 필요하다는 말이 있듯이 친환경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미래세대와 함께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나눌 수 있었다”며 “한화토탈은 앞으로도 기후와 환경 문제에 보다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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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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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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