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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에 다 있다”...카카오톡 쇼핑하기, 신선식품 기획전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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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12, 2021, 09:07:39

매주 월·수·금, 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로 신선식품 소개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의 쇼핑 플랫폼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오늘부터 7월30일까지 ‘신선의 정석’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운영하는 ‘신선의 정석’은 톡스토어 내 신선식품 판매자들과 협력해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매주 월요일·수요일·금요일에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2인 이상 공동구매 서비스 ‘톡딜’을 활용해 품질과 가격을 보장하는 신선식품을 소개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월·수·금으로 진행되는 ‘신선의 정석’은 ▲월요일 쌀·농산물 테마 ▲수요일 과일 테마 ▲금요일 축·수산물테마로 운영됩니다. 요일·테마 별로 약 50~80개 상품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판매가 늘어나고 있는 신선식품 구매 수요에 맞춰 이번 ‘신선의 정석’ 기획전을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고객들에게는 여름 제철을 맞은 신선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톡스토어 내 우수 판매자 상품을 소개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신선의 정석’ 기획전 첫 시작인 7월12일엔 쌀·농산물 테마에 맞게 쌀·양파·고구마 등이 판매됩니다. 대표적으로 ‘2020년 햅쌀 썬샤인 광양쌀(10kg)’을 정상가 대비 20% 저렴한 3만2900원에, ‘속이 꽉 찬 국내산 양파(5kg)’를 정상가 대비 64% 할인한 6500원에 선보입니다.

 

또 7월14일 과일 테마에는 제철 과일 상품인 복숭아·샤인머스캣·사과 등을 선보이는데요. 7월16일에는 축·수산물 테마에서 오겹살·새우·돌문어 등을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입니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매주 품질과 가격을 보장하는 제철 신선식품들을 선보이는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기 위해 앞으로도 제철 상품을 비롯해 트렌드를 고려한 상품과 마케팅을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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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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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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