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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닥 상장 앞둔 맥스트 “원천기술 바탕으로 K-메타버스 선도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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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3, 2021, 15:07:07

공모 희망가 밴드 1만1000원~1만3000원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맥스트(대표 박재완)가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사업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맥스트는 13일 오전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갖고 상장에 따른 사업 방향 및 계획을 공개했다. 

 

10여년 간 메타버스 관련 기술 연구개발에 중점을 두고 기업공개(IPO)를 준비해 온 맥스트는 작년 12월 코스닥 특례상장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 이어 올해 5월 코스닥 상장 예비심자 승인을 받고 메타버스 플랫폼 기업 최초로 7월 말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다. 

 

맥스트는 2010년 설립 이래 글로벌 기업이 주도하는 증강현실(AR) 분야에서 원천 기술 확보 및 국산화에 집중해온 기술전문기업이다.

 

R&D 중심 경영전략으로 전 직원 70% 이상이 연구 인력이 구성돼 있는 맥스트는 지난해 전체 매출의 94%를 R&D에 투자했다. 그 결과 현재 50개 국가에서 1200개 이상의 개발사들이 맥스트의 AR 개발 플랫폼 브랜드인 MAXST AR SDK를 사용해 7000개 이상의 AR 관련 앱을 출시했고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현재 맥스트는 현대차, 삼성전자, 대우조선해양 등 국내 유수 대기업들과도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R솔루션 사업을 진행 중이다. 작년부터는 중소기업용 AR솔루션인 맥스워크(MAXWORK)를 출시해 스마트팩토리 제조혁신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또 지난 5월 초 맥스트는 정부가 주도하고 민간 기업이 참여하는 디지털 뉴딜 사업인 XR(eXtended Reality)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주관사로 선정됐다. 

 

박재환 맥스트 대표는 “지난해부터 VPS(Visual Positioning System) 기술을 상용화한 공간기반 AR플랫폼을 코엑스 등 도심에 구축해왔다”며 “올해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XR 메타버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창덕궁,  북촌 한옥마을 등을 중심으로 한 XR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맥스트의 총 공모주식수는 100만주(신주)이며, 공모 희망가 밴드는 1만1000원~1만3000원이다. 기관 수요예측은 12~13일 양일간 진행된다. 청약은 이달 16일~19일 진행될 예정이다. 맥스트는 이번 공모에서 총 100만주를 모집할 예정이며 총 상장 주식 수는 853만3491주이다. 상장주관사는 하나금융투자이며, 회사는 이번 공모를 통해 110억원~130억원을 조달한다. 

 

박 대표는 “회사가 본격적인 성장에 접어든 현재 시점이 상장의 최적기라 판단해 코스닥 상장을 추진하게 됐다”면서 “공모를 통해 조달한 자금은 메타버스플랫폼 소프트웨어 고도화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R&D 투자, 글로벌 사업 확대 등에 사용할 계획이며, 향후 맥스트가 K-메타버스를 선도하는 모습을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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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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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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