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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피 마감] 美 물가지표 급등 여파에 사흘만에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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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14, 2021, 16:07:27

0.20% 내린 3264.81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코스피가 미국 소비자물가지표 급등 영향으로 사흘 만에 소폭 하락했다.

 

14일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0.20% 내린 3264.81에 마감했다. 이날 지수는 0.04% 내린 3270.09에서 출발해 장초반 3250대까지 하락하기도 했다. 그러나 개인의 매수세에 힘입어 낙폭을 줄여 3260선을 회복했다. 

 

외국인과 기관은 각각 2730억원, 3147억원을 순매도한 반면 개인은 6048억원을 순매수하며 물량을 받아냈다.

 

서상영 미래에셋증권 연구원은 “한국 증시는 미 증시 부진에 따른 매물이 출회돼 하락 출발했다”면서 “특히 물가 상승폭 확대에 따른 부담이 투자 심리를 위축시켰다”고 분석했다. 이어 “원/달러 환율이 1150원을 상회하는등 원화 약세가 지속되자 외국인이 순매도하는 등 수급적인 부분 또한 부담으로 작용했다”고 덧붙였다.

 

밤사이 뉴욕증시 3대 지수는 6월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예상치를 크게 웃돌았다는 소식에 일제히 하락했다. 이에 대해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전일 밤 미국 6월 물가지표는 3개월째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음에도 증시 반응은 예상보다 안정적이었다”면서 “기저효과 등으로 인한 물가 상승압력은 조만간 정점을 통과할 것이고, 아직 추세적인 물가 상승에 대한 부담은 제한적이라는 인식이 강하다”고 판단했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셀트리온(-0.76%), 삼성SDI(-0.67%), 삼성전자(-0.38%), 삼성바이오로직스(-0.12%) 등은 하락했다. 네이버(0.68%), 카카오(0.62%), LG화학(0.48%), SK하이닉스(0.41%), 삼성전자우(0.41%) 등은 상승했다.

 

이날 상승한 업종 중 유통업(1.13%)이 강세였다. 특히 한샘은 최대주주 매각 추진 소식에 24.68% 급등했다. 그 외 비금속광물(0.72%), 철강금속(0.59%), 음식료업(0.39%), 서비스업(0.36%) 등도 올랐다. 하락한 업종은 의료정밀(-1.46%), 은행(-1.44%), 운수창고(-1.33%), 증권(-1.2%), 통신업(-1.0%) 등이다.

 

유가증권시장 거래량은 8억9595만주, 거래대금은 12조7822억원이었다.

 

한편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0.16% 오른 1044.98에 마감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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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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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삼성전자, 업계 최초로 TV·모니터에 AI 검색엔진 ‘퍼플렉시티’ 탑재

2025.10.22 09:48: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업계 최초로 생성형 AI '퍼플렉시티(Perplexity)'를 탑재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적용 모델은 2025년형 마이크로 RGB, Neo QLED, QLED, OLED, 더 프레임 프로, 더 프레임 TV와 2025년형 M7, M8, M9 모니터입니다. 퍼플렉시티는 AI 기반의 검색 엔진으로 신뢰할 수 있는 출처에서 자료를 수집·분석해 심도 있는 답변과 추가 질문을 제안합니다. 예를 들어 영화 추천, 여행 계획 수립, 스포츠 경기 결과, 기업 실적 결과 분석 등 주제의 사용자 질문에 맞춰 최적의 답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TV와 모니터 화면의 앱스(Apps) 탭 또는 리모컨의 AI 버튼을 눌러 '비전 AI 컴패니언'을 실행한 뒤 퍼플렉시티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퍼플렉시티가 탑재된 삼성 TV와 모니터 사용자들은 '퍼플렉시티 프로' 12개월 무료 구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연내 OS 업데이트를 통해 2023년형, 2024년형 TV와 모니터에도 퍼플렉시티를 탑재할 예정입니다. 안희영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무는 "업계 최초로 삼성 TV와 모니터에 퍼플렉시티를 탑재해 더욱 특별하고 개인화된 맞춤형 AI 스크린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며 "퍼플렉시티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들이 대형 스크린을 더욱 새롭고 의미 있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푸티(Ryan Foutty) 퍼플렉시티 사업개발 상무는 "우리의 사명은 기존 검색 방식에 혁신적인 AI 기반 인터페이스를 결합해 사용자의 호기심을 해결하는 것"이라며 "세계 1위 TV 브랜드인 삼성과의 협업을 통해 전 세계 삼성 기기 사용자들에게 퍼플렉시티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에서 개인 맞춤형 AI인 '비전 AI 컴패니언(Vision AI Companion)'을 처음 공개한 이후, 글로벌 AI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스크린 경험을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 8월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을 2025년형 TV와 모니터에 탑재했으며 최근 퍼플렉시티까지 도입하게 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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