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위메프가 론칭한 ‘갓신선’이 서비스 초기 5060세대의 쇼핑 금액이 현재 초기의 2.4배(138%) 가량 증가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위메프 ‘갓신선’이 단순히 빠른 배송을 넘어 상품의 품질과 신선도까지 책임지며 ‘5060’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품질을 꼼꼼하게 따지는 대표적 고관여 소비 세대의 호응을 바탕으로 매출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갓신선은 지난해 10월 온라인에서도 믿고 구매 할 수 있는 신선식품을 선보인다는 목표로 탄생했습니다. 신선식품에 정통한 MD들이 발로 뛰며 현지에서 직접 상품을 큐레이션하고, 복잡한 유통과정을 최소화 해 맛과 품질을 보장합니다. 현재 농수산물·정육·청과 등 2000개가 넘는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먹거리에 있어서 신선도와 품질 등을 중요시 여기는 5060세대의 높은 눈높이를 충족한 것인데요. 위메프 관계자는 “신선식품은 단순히 빠른 배송만으로 깐깐한 소비자의 5060세대를 만족시킬 수 없다”며 “갓신선은 MD들이 꼼꼼한 기준을 갖고 엄선한 식품으로 좋은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100% 환불 정책도 5060세대를 비롯한 전체 소비자들이 갓신선을 믿고 구매하는 계기가 됐습니다. 위메프는 갓신선 상품 품질에 만족하지 않는 고객에게는 이유 불문 100%환불(배송비 부담 없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반품은 0.011%에 불과합니다, 그만큼 갓신선 상품도 신선도와 품질, 맛 등에 대한 고객 만족도가 높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갓신선 상품을 구매한 고객이 다시 갓신선에게 상품을 구매하는 재구매율도 최근 49.6%를 돌파했습니다. 이에 힘입어 갓신선은 지난해 10월 론칭 이후 계속해서 안정적인 성장 곡선을 그리고 있는데요. 최근 3개월간 주문 금액은 서비스 초기 3개월과 비교해 96% 늘었습니다.
김범석 위메프 신신석품실장은 “신선식품은 무조건 눈으로 확대하고 구매해야 한다는 인식을 가진 5060 이용자도 갓신선 상품을 한 번 맛보면 온라인 신선식품에 대한 신뢰를 갖게 된다”며 “이용자 대신 품질을 꼼꼼하게 확인해 신뢰할 수 있는 신선식품만을 소개하겠다” 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