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대표 황범석)은 8월 오픈 예정인 롯데백화점 동탄점 소개 페이지(티징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티징 페이지에서는 동탄점 슬로건인 ‘새로운 감각을 채우는 특별한 경험’을 테마로 동탄점의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합니다.
다음달 문을 여는 동탄점은 롯데백화점이 7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점포입니다. 지하 2층에서 지상 8층 규모 연면적이 약 24만6000㎡(약 7만4500평)로, 경기도 소재 백화점 중 최대 규모입니다.
동탄점은 ‘고객이 계속 머물고 싶은 백화점’을 지향하며 복합 공간인 ‘스테이플렉스(Stay+Complex)’를 마련했습니다. 동탄 신도시에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고객이 가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꾸몄습니다. 높은 층고의 개방감 있는 공간, 거대한 루프형 순환 고객 동선을 구성했고, 채광창을 도입했습니다.
무엇보다 기존 쇼핑 공간과의 차별화를 강조했습니다. 동탄점은 영업 공간의 절반 이상을 F&B·리빙·체험·경험 콘텐츠로 채웠는데요. 대표적으로 ▲수도권 최대 규모 식품관 ‘푸드 에비뉴’ ▲복합 체류 공간 ‘더 테라스’ ▲맘 커뮤니티 스팟 ‘비 슬로우’ ▲복합 몰링 공간 ‘디 에비뉴’ ▲예술·문화공간 ‘라이프스타일 랩’ 등이 있습니다.
아울러 예술적 요소도 극대화했습니다. 매장 곳곳에 ‘아트&컬쳐’ 요소를 가미해 쇼핑 동선마다 다양한 예술 작품을 만날 수 있게 했습니다.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의 작품을 볼 수 있으며, 특히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예술가로 손꼽히는 데이비드 호크니의 대형 사진 드로잉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 설비도 갖췄습니다. 출입구에서 에어샤워로 방역해주는 ‘AIR 퓨어 게이트’, 편리하게 발열 측정을 해주는 ‘열화상 AI’, 직접 손대지 않아도 원하는 층으로 이동할 수 있는 ‘접근 인식 엘리베이터 버튼’ 등 디지털 신기술이 적용된 방역 시설을 도입했습니다.
황범석 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 대표는 “다음달 오픈하는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고객에게 완벽한 휴가와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복합 공간으로 구성했다”며 “변화하는 소비자의 트렌드를 충실히 반영해 동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