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이 나트륨을 낮춘 ‘스팸 25%라이트(제품명 스팸마일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CJ제일제당은 특정 성분을 줄인 ‘로우 푸드(Low Food)’ 트렌드가 지속 확산되는 가운데, 스팸 25%라이트의 특장점과 요리 활용법을 알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습니다. 스팸 25%라이트는 100g당 나트륨 함량이 510mg으로 캔햄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나트륨 함량(867mg)보다 25% 이상 낮습니다.
먼저 배우 유연석이 모델로 출연한 TV광고를 선보입니다. 광고서 유 배우는 ‘스팸이거나, 스팸 25%라이트거나’라는 메인 슬로건을 강조합니다.
캔햄에 있어 소비자 선택은 스테디셀러 ‘스팸 클래식’과 ‘스팸 25%라이트’ 사이에서 이뤄진다는 의미입니다. 이번 광고는 스팸 25%라이트를 부각하면서 기존에 스팸 클래식을 강조해온 광고와는 차별화됐습니다.
‘따끈한 밥에 스팸 한 조각’을 각색한 ‘따끈한 밥에 스팸 한 조각이 아닌, 그냥 스팸 25%라이트도 좋다’는 광고 문구도 다른 점입니다.
CJ제일제당은 스팸 25%라이트가 다양한 요리와도 잘 어울리는 점을 부각하기 위해 이를 활용한 샐러드·아이 간식·안주 등의 레시피를 담은 온라인 광고 영상도 별도로 제작합니다.
다양한 소비자 행사도 준비됐습니다. 오는 8월 말까지 전국 대형마트에서 노란 캡을 없앤 스팸 25%라이트(200g) 묶음 기획 제품을 출시합니다. 또 2+1 증정 행사와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 공식 계정 등을 활용한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캔햄 대표 브랜드로서 소비자 선택권을 다양화하고 더 가치 있는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