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는 올해 상반기(1~6월) 이마트에서 선보인 샐러드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55% 늘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SSG닷컴과 이마트24의 샐러드 판매량 역시 각각 32%, 46%씩 늘었습니다.
이 같은 판매량 증가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신선한 채소와 과일 등으로 구성된 샐러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습니다.
이처럼 샐러드의 인기가 높아지자 신세계푸드는 프리미엄 재료를 사용하거나 딜리버리 전용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먼저 신세계푸드는 이마트에서 판매해 온 샐러드에 렌틸콩, 퀴노아, 구운 견과류 등 프리미엄 재료를 더하고, 토핑의 중량도 기존보다 40g 이상 늘린 샐러드 5종을 리뉴얼 출시했습니다. 또 채소 샐러드 외에 고구마, 단호박, 참치, 살사 푸실리, 콘, 맛살 등 6가지 종류의 샐러드를 한 스쿱씩 담아 구성해 다양한 종류의 샐러드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샐러드 팩’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이와 함께 서울 역삼동에서 운영하는 배달 전문매장 ‘셰프투고’에서도 딜리버리 전용 샐러드 5종을 선보이며 배달의 민족, 요기요, 달리셔스 등 배달앱을 통한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프리미엄 재료와 토핑뿐 아니라 직장 점심식사, 아이들 간식 등 용도에 따라 중량, 패키지까지 고려한 다양한 형태의 샐러드를 출시해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