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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태원 SK회장에 “요플레 뚜껑 핥아먹나” 묻자 SNS서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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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20, 2021, 16:07:20

美출장길에서 인스타그램 댓글 질문에 손수 답변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미국 출장길에 오른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실시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소통이 화제입니다. 

 

20일 SK그룹에 따르면 최태원 회장은 전용기로 미국 출장길에 올랐는데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미국에서 현지 기업인들과 만찬을 나누는 모습이 찍힌 사진을 게시하면서 “디씨와 만찬은 끝남과 동시에 배고프다”라는 글을 썼습니다.  

 

한 누리꾼은 게시글과 상관없는 내용을 최 회장에게 댓글로 질문했습니다. 한 SNS 이용자가 “무례한 질문이지만 혹시 회장님도 요플레 뚜껑 핥아 드시나요?”라고 물은겁니다. 이는 뚜껑에 묻은 요플레를 버린다면 부자로 생각한다는 한국의 밈(meme·비유전적 문화요소)에서 비롯된 질문으로 추정됩니다. 최 회장은 누리꾼의 질문에 “네 그렇습니다”라는 답글을 달아 화제를 모았습니다.

 

누리꾼들은 최 회장의 답글을 보고 “인간미 있다”, “오늘부터 팬입니다 회장님”, “회장인데도 검소하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최근 최 회장은 대중들과 소통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개설해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20일 오후 3시 기준, 최 회장의 팔로워 수는 1만6400명에 달합니다. 게시글의 반응을 보여주는 좋아요 수도 2300개를 넘어서며 화제에 올랐습니다.

 

최 회장은 지난 17일에도 인스타그램에 자신의 사진을 게시하고 누리꾼들에게 답글을 달아주며 소통했는데요. 한 누리꾼이 “형님 좋은기운 댓글 좀 달아주세요”라고 댓글을 남기자, 최 회장은 “다 잘될겁니다. 아자!”라는 응원의 답글을 달며 대중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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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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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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