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오는 26일 낮 12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북미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의 캠핑용품 17가지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마트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스탠리 워터저그와 아이스박스, 런치박스 등 인기 캠핑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라이브방송은 본 방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컬러 상품 할인과 사은품 혜택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탠리 상품을 최대 3만원 할인하며 워터저그 7.5ℓ·아이스박스 15ℓ·아이스박스 28ℓ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워터저그 보관가방을 증정품으로 제공합니다. 방송에는 캠핑 라이브 전문 쇼호스트 ‘라임’과 ‘이준호’가 출연합니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를 인증한 고객 중 추첨해 ‘스탠리 텀블러’를 증정하며, 방송 중 퀴즈 이벤트에서 정답을 맞춘 고객에게는 ‘스탠리 쿡웨어·그라울러’를 제공합니다. 또 이마트는 예고페이지에서 사전 댓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랜더스 삼행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합니다.
이마트 측은 “라이브 커머스가 상품 판매 주요 채널로 등극하고 있다”며 “이마트가 직수입한 스탠리 아웃도어 캠핑 상품을 온·오프라인 융합을 통해 판로를 다양화하고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라이브 커머스를 준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는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유통업계의 신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실제,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처음 선보인 쇼핑라이브가 올해 6월까지 11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3억5000만뷰, 누적 거래액 25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지난 5월 신세계TV쇼핑에서 진행한 스탠리 판매 라이브 방송에서도 90분 동안 11만명 이상의 시청자가 접속해 1억원 이상을 판매했습니다. SSG닷컴 역시 지난 3월 라이브 방송(쓱라이브)에서 스탠리 아웃도어 상품을 판매해 매출 목표를 무난히 달성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마트 김경환 바이어는 “이마트 최대 인기 아웃도어 상품인 스탠리와 라이브 방송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네이버가 만나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