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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편하게 캠핑장비 사자”…이마트, 스탠리 용품 네이버 ‘라방’ 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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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July 25, 2021, 06:07:00

라이브 중 구매시 최대 3만원 할인·워터저그 보관가방 증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오는 26일 낮 12시부터 1시간 동안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북미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의 캠핑용품 17가지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마트는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스탠리 워터저그와 아이스박스, 런치박스 등 인기 캠핑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라이브방송은 본 방송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컬러 상품 할인과 사은품 혜택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탠리 상품을 최대 3만원 할인하며 워터저그 7.5ℓ·아이스박스 15ℓ·아이스박스 28ℓ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워터저그 보관가방을 증정품으로 제공합니다. 방송에는 캠핑 라이브 전문 쇼호스트 ‘라임’과 ‘이준호’가 출연합니다.

 

라이브 방송 중 구매를 인증한 고객 중 추첨해 ‘스탠리 텀블러’를 증정하며, 방송 중 퀴즈 이벤트에서 정답을 맞춘 고객에게는 ‘스탠리 쿡웨어·그라울러’를 제공합니다. 또 이마트는 예고페이지에서 사전 댓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랜더스 삼행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증정합니다.

 

이마트 측은 “라이브 커머스가 상품 판매 주요 채널로 등극하고 있다”며 “이마트가 직수입한 스탠리 아웃도어 캠핑 상품을 온·오프라인 융합을 통해 판로를 다양화하고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라이브 커머스를 준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라이브 커머스는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유통업계의 신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실제, 네이버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처음 선보인 쇼핑라이브가 올해 6월까지 11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3억5000만뷰, 누적 거래액 25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지난 5월 신세계TV쇼핑에서 진행한 스탠리 판매 라이브 방송에서도 90분 동안 11만명 이상의 시청자가 접속해 1억원 이상을 판매했습니다. SSG닷컴 역시 지난 3월 라이브 방송(쓱라이브)에서 스탠리 아웃도어 상품을 판매해 매출 목표를 무난히 달성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마트 김경환 바이어는 “이마트 최대 인기 아웃도어 상품인 스탠리와 라이브 방송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네이버가 만나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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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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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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