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ICT 정보통신

LG유플러스-타이아, 중소기업 맞춤형 스마트팩토리 만든다

URL복사

Sunday, July 25, 2021, 09:07:00

스마트팩토리 전문기업 타이아와 협력..공작기계 관리 솔루션 사업 추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스마트팩토리 전문기업 타이아(대표 진이진·이성미)와 함께 ‘U+스마트팩토리 공작기계 설비모니터링 사업’을 협력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습니다.

 

타이아는 공장 자동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개발·공급하는 강소기업입니다. 무선통신망을 이용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에 특화했으며 타이아 ‘공작기계 관리 솔루션’을 적용하면 공장에서 운영되는 공작기계 운용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여 생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버를 공장에 직접 구축하는 방식이 주를 이뤘습니다. 하지만 두 회사는 금속가공 등에 활용하는 공작기계를 5G(5세대 이동통신) 네트워크로 관리하도록 솔루션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특히 LG유플러스와 협업을 통해 솔루션을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하면 중소기업 고객은 구축비용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을 빨리 폭넓게 선택한다는 장점이 있다는 설명입니다.

 

공작기계에서 수집된 생산, 품질, 설비상태, 가공정보, 가공 프로그램 등 여러 데이터를 타이아가 만든 APDM(Active Predictive Maintenance), ABB(Active Block Box) 등 엣지 디바이스(edge device)가 클라우드로 전달합니다. 데이터는 고객사가 가진 다양한 단말기에서 관리할 수 있는 정보로 가공됩니다.

 

서재용 LG유플러스 스마트인프라사업담당 상무는 “5G 네트워크 특징인 저지연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U+스마트팩토리를 통해 공작기계 모니터링 솔루션을 더욱 확산해 전국 중소기업을 스마트팩토리로 만들어나가는 데 LG유플러스가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진이진 타이아 대표는 “그동안 스마트팩토리 구축에 발생하는 제어장치와 엣지디바이스, 서버 간의 잦은 통신 장애와 보안 문제를 LG유플러스와 협업을 통해 해결 할 수 있으며 고객사에 더욱 저렴한 비용과 원데이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하여 생산성 향상에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빨리 선택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스타벅스, 고용노동부와 손잡고 청년고용 적극 지원한다

스타벅스, 고용노동부와 손잡고 청년고용 적극 지원한다

2021.10.27 14:1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스타벅스 소공 아카데미에서 고용노동부와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9번째 ‘청년고용 응원 멤버십 기업’으로 인증 받았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는 정부와 기업 간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청년고용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프로젝트입니다. 기업이 주도해 일경험 지원, 직무역량 강화 등 청년이 필요로 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스타벅스 측은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커피 지식과 유용한 실습 과정을 제공하고 사회 진출 이전에 청년들의 경쟁력을 배가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며 “스타벅스가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를 위해 청년들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게 목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먼저 스타벅스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일경험 프로그램과 연계해 청년 구직자 대상 바리스타 교육과정을 신설합니다. 대상은 국민취업지원제도에 참여하는 중위소득 120% 이하의 만 18~34세 청년입니다. 다음달 교육 인원 40명으로 시범 운영을 시작해 내년에는 분기별로 50명씩 총 200명으로 확대할 예정입니다. ‘바리스타 일경험 훈련과정’은 스타벅스 바리스타를 양성하는 전문 사내 강사가 교육을 전담합니다. 커피 지식과 트렌드 강의, 커피 추출 실습, 매장 투어 등 4주간 72시간의 과정으로 구성했습니다. 바리스타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실질적인 직무역량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설명입니다. 또 12번째 재능기부 카페를 연내 추가로 오픈할 예정입니다. 재능기부 카페는 청소년·어르신·다문화가족 등이 근무하는 지역사회 낙후된 카페 시설을 리모델링하고 매장 운영 노하우 등을 전수하는 스타벅스의 사회공헌활동입니다. 현재 11개의 재능기부 카페를 전국 각지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송호섭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는 “우리 사회의 미래가 될 청년들이 새로운 꿈과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청년과 지역사회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