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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손보 “여행·레저 활동 원데이보험으로 대비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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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8, 2021, 15:07:10

남의 차 운전시 하루 단위로 보장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하나손해보험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여행을 가거나 레저활동 시 필요한 ‘원데이자동차보험’을 추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여행시 렌터카를 이용하게 되거나 다른 사람의 차를 운전하게 된다면 하루 단위로 가입할 수 있는 원데이자동차보험이 유용합니다.

 

원데이자동차보험은 승용차로 한정되었던 가입 차종을 업계 최초로 외제차·승합차·화물차(1톤이하)·장기렌터카(1년이상 대여)·법인차로 확대했고 사진첨부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법인차인 경우 임직원만 운전을 할 수가 있는데 법인차를 임직원이 아닌 사람이 운전할 경우 원데이자동차보험에 가입하면 됩니다.

 

운전자보험의 필요성을 알고 있지만 가입하기 부담이었던 고객은 천원 미만의 보험료로 ▲벌금 ▲변호사선임비용 ▲자동차사고처리지원금 ▲골절 및 자동차사고성형치료비 특약까지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손해보험의 국내여행보험은 개인형뿐만 아니라 가족형 가입도 가능해 본인을 제외하고 함께 여행하는 가족구성원 모두 한번에 보장되고 모바일로 간편한 가입이 가능합니다.

 

또 사회적거리두기 단계가 장기화됨에 따라 여행 대신 야외레저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하나손해보험의 ‘원데이 레저보험’도 유용하다고 설명했습니다. 하나손해보험의 원데이 레저보험은 선택한 운동에 맞춘 담보만 골라 가입할 수 있고 하루 천원 미만의 저렴한 보험료로 ▲상해사망 ▲상해후유장해 ▲상해입원일당 ▲골절진단비 ▲골절수술비 등을 보장합니다.

 

야외 수상레저활동시에는 레저활동 중 발생하는 사고를 대비해 낚시와 서핑보험을 준비하고 등산을 갈 경우는 등산보험을 가입하면 됩니다. 아울러 생활 속에서 이용이 편리하지만 조금만 방심해도 사고 발생률이 높은 자전거도 운동 전 바로 스마트폰으로 가입을 하면 됩니다. 그 외에 ▲축구 ▲야구 ▲배드민턴 ▲테니스 ▲탁구보험 등도 있습니다.

 

하나손해보험관계자는 “즐거운 여행과 레저활동을 위해서는 안전도 보장이 돼야 한다”며 “하나손해보험의 원데이보험상품들은 가입보장단위가 단순하면서 보험료도 저렴해 원하는 날짜에 맞춰 필요한 보험을 찾아 골라 가입한다면 마음 편하게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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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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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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