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프레시지(대표 정중교)가 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와의 협업을 통해 간편식 특화 주방 가전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전용 밀키트(Meal kit)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비스포크 큐커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변화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급성장 중인 가정간편식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됐는데요. 밀키트와 같은 가정간편식 조리에 특화된 제품입니다.
4개의 조리 존(Zone)에서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과 존 별로 온도와 시간 등 최적의 조리값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스캔쿡’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캔쿡’ 기능은 밀키트 패키지 뒷면의 바코드를 ‘스마트싱스(SmartThings) 쿠킹’ 앱에서 카메라로 인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밀키트 포장을 뜯고 식재료들을 각각의 위치에 올려놓고 카메라로 바코드를 인식하기만 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프레시지는 국내 밀키트 시장에서 자사 제품과 주문자 위탁 생산방식(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제조업자 개발 생산방식(ODM, Origa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제품 포함 약 60%의 점유율을 보유한 간편식 선도 기업입니다. 간편식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키친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는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비스포크 큐커’ 전용 제품들을 출시했습니다.
출시된 제품은 삼성 ‘스마트싱즈’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는데요. 간편식 정기 약정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에 가입한 고객의 경우 다양한 밀키트 제품들을 정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프레시지가 이번에 출시한 ‘비스포크 큐커’ 전용 제품은 기기의 기능적인 장점을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는데요. 인도와 멕시칸 요리 등 그간 집에서 쉽게 즐기기 어려웠던 세계요리부터 한식 메뉴까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8종의 제품들로 출시됐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8종의 제품은 ▲시그니처 스테이크 세트 ▲그랜드 비프 스테이크 세트 ▲베이컨 치즈 빠네 퐁듀 ▲비프 퀘사디아 ▲연어 크림 스테이크 ▲올 데이 브런치 세트 ▲탄두리 치킨 ▲황태 더덕구이로 구성됐습니다.
정중교 프레시지대표는 “프레시지는 요리로부터 세상을 자유롭게 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간편식 시장에 진출한 기업으로 새로운 키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큐커의 목표와 방향이 일치하는 기업”이라며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이 밀키트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하며, 모든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홈쿡 트렌드와 맛있고 손쉬운 집밥 한 끼에 대한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한 새로운 키친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프레시지와의 협업을 통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