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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시지, 삼성전자와 ‘맞손’...비스포크 큐커 전용 밀키트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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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30, 2021, 15:07:14

바코드 스캔 한 번에 레시피 자동 인식..자동 설정 간편 조리 가능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프레시지(대표 정중교)가 삼성전자(대표 김기남·김현석·고동진)와의 협업을 통해 간편식 특화 주방 가전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전용 밀키트(Meal kit)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비스포크 큐커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변화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과 급성장 중인 가정간편식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됐는데요. 밀키트와 같은 가정간편식 조리에 특화된 제품입니다.

 

4개의 조리 존(Zone)에서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진행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과 존 별로 온도와 시간 등 최적의 조리값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스캔쿡’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캔쿡’ 기능은 밀키트 패키지 뒷면의 바코드를 ‘스마트싱스(SmartThings) 쿠킹’ 앱에서 카메라로 인식해 사용할 수 있으며, 밀키트 포장을 뜯고 식재료들을 각각의 위치에 올려놓고 카메라로 바코드를 인식하기만 하면 누구나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프레시지는 국내 밀키트 시장에서 자사 제품과 주문자 위탁 생산방식(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제조업자 개발 생산방식(ODM, Origanal Development Manufacturing) 제품 포함 약 60%의 점유율을 보유한 간편식 선도 기업입니다. 간편식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키친 솔루션 제공을 목표로 하는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비스포크 큐커’ 전용 제품들을 출시했습니다.

 

출시된 제품은 삼성 ‘스마트싱즈’ 앱을 통해 주문할 수 있는데요. 간편식 정기 약정 서비스인 ‘마이 큐커 플랜’에 가입한 고객의 경우 다양한 밀키트 제품들을 정기적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프레시지가 이번에 출시한 ‘비스포크 큐커’ 전용 제품은 기기의 기능적인 장점을 소비자가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했는데요. 인도와 멕시칸 요리 등 그간 집에서 쉽게 즐기기 어려웠던 세계요리부터 한식 메뉴까지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8종의 제품들로 출시됐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8종의 제품은 ▲시그니처 스테이크 세트 ▲그랜드 비프 스테이크 세트 ▲베이컨 치즈 빠네 퐁듀 ▲비프 퀘사디아 ▲연어 크림 스테이크 ▲올 데이 브런치 세트 ▲탄두리 치킨 ▲황태 더덕구이로 구성됐습니다.

 

정중교 프레시지대표는 “프레시지는 요리로부터 세상을 자유롭게 한다는 비전을 가지고 간편식 시장에 진출한 기업으로 새로운 키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큐커의 목표와 방향이 일치하는 기업”이라며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이 밀키트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하며, 모든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재승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홈쿡 트렌드와 맛있고 손쉬운 집밥 한 끼에 대한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발한 새로운 키친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프레시지와의 협업을 통해 가정에서도 손쉽게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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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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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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