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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도시락 전상품 60% 할인∙생필품 100종 파격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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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ugust 01, 2021, 09:08:26

근거리 쇼핑 핵심 플랫폼으로서 이용 편의 이상의 가격 혜택 제공에 주력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편의점 GS25(GS리테일 대표 허연수·김호성) 국민 생활물가 안정에 총력을 기울입니다. 

 

GS25가 8월 한달간 먹거리·생필품 등을 전국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이는 '생활물가 안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GS25의 이번 '생활물가 안정 행사'는 지속 상승 추세인 생활물가를 안정시키고 거리두기 강화로 늘어나고 있는 편의점 장보기 고객의 알뜰 쇼핑을 지원하고자 특별 기획됐습니다. 

 

GS25는 이달 1일부터 한달간 ▲농축수산물 ▲아이스크림 ▲즉석 먹거리 ▲라면 ▲빵 ▲음료 ▲휴지 ▲세제 등 생필품 위주로 선정한 생활물가 안정 상품 100개 품목을 1+1, 2+1, 초특가 등의 행사로 선보입니다. 

 

100종 모두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베스트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주요 품목은 복숭아2입, 샤인머스켓200g, 한끼스테이크, 햇반210g, 식빵25, 강철부대빅팜, 불닭볶음면, 월드콘, 코카콜라제로캔, 피존액츠1.4L, 크리넥스롤티슈12입 등입니다. 

 

이달 9일부터는 도시락 전품목 대상 60% 할인 행사를 7일간 업계 단독으로 진행합니다. 편의점 역사 상 최고 수준의 할인율이 적용된 도시락 행사입니다. NH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GS25와 NH농협카드가 손잡고 기획한 이 행사는 농협 쌀로 만든 GS25의 도시락을 통해 국민에게 알뜰한 한끼 식사를 제공하는 한편 국내산 쌀 소비를 촉진하려는 취지로 마련됐습니다.

 

행사 기간 도시락을 구매할 시 GS25 전용 앱 '더팝' 내 할인 QR코드를 우선 제시하고 농협NH카드(채움)로 결제한 고객은 누구나 기본 6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혜택 적용 시 GS25의 도시락 중 가장 고가인 '민물장어구이덥밥'의 경우 3960원(정가 9900원), 가장 저렴한 '함박&치킨도시락'의 경우 단돈 1520원(정가 3800원)에 구매 가능하며 통신사(KT, LGU+ )멤버십 적용 시 최대 10% 할인 혜택이 추가로 적용됩니다. 구매 횟수는 무제한이며 한번 결제 시 구매 가능한 도시락 수량은 최대 3개입니다. 

 

GS25는 역대급 할인폭으로 기획된 이번 도시락 행사가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편의점 먹거리로 점심을 대체하는 직장인과 돌밥돌밥(돌아서면 밥을 지어야 함을 뜻하는 신조어)에 지친 고객을 중심으로 특히 큰 호응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GS25는▲KB국민카드(일부카드 제외) 결제 시 브레디크 냉장빵 전상품 1+1행사 ▲BC카드(일부카드 제외) 결제 시 카페25 아이스아메리카노큰컵 1+1 행사 ▲맥주 8캔 구매 시 2천원 할인 행사와 함께 무더위 극복을 위한 ▲유어스한마리삼계탕 1+1 ▲쏜살치킨 반값할인 행사 ▲빙과류 1+1 행사 등을 선보입니다. 또 오는 16일부터는 신선 채소, 과일 30여종을 전국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는 '프레시위크'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성찬간 GS25 MD부문장(상무)은 “코로나19 장기화와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을 위해 근거리 쇼핑 핵심 플랫폼인 GS25가 역대 최고 할인율을 앞세워 먹거리, 생필품 중심으로 기획한 다양한 행사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이 알뜰하고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가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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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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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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