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대표 허연수)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이 오프라인 매장 내 전단지·홍보용 인쇄용지를 친환경 용지로 교체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현재 GS수퍼마켓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되는 전단지 생산량은 2000만부에 이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전단 용지를 GR인증 친환경 용지인 GR-coat용지로 변경해 제작합니다. GR-coat용지는 국내외에서 거둬들인 폐지를 분해해 이물질 제거 후 용지의 잉크 분산 및 제거 과정인 탈묵 과정을 거쳐 생산하는 용지를 말합니다. 자원 재활용을 통해 생산된 제품이라는 것이 특징입니다.
아울러 GS수퍼마켓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들의 구매 시점에 주목도를 높이고 필요한 정보만 강하게 어필하는데 효과적인 POP(Point of purchase) 등 홍보물 인쇄용지도 교체합니다.
매장에서 고객용 POP로 사용되는 A4와 A3 용지가 이에 해당하는데요. 특히 이번에 변경되는 용지를 생산하는 한 업체는 설탕을 만들고 남은 사탕수수로 종이를 생산했습니다. 종이 생산을 위한 목적으로 나무를 훼손하지 않기 때문에 환경친화적 회사로 알려지기도 했습니다.
이아희 GS수퍼마켓 마케팅팀 과장은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매장 내 친환경 홍보 용지 변경은 GS리테일의 친환경 경영에 대한 과감한 투자”라며 “앞으로도 상품 패키지·포장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친환경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