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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보상서비스 전(全)과정...비대면 모바일 체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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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06, 2021, 11:08:47

‘​영상출동 서비스’·‘사고처리 도우미’ 서비스 등 편리한 보상서비스 경험 제공​​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 김 씨는 신호대기 중이던 앞 차량과 접촉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김 씨는 사고 후 KB손해보험 콜센터로 전화해 사고 현장 출동을 요청했고, 출동 직원의 도착까지는 대략 30분 정도 걸릴 수 있다는 안내를 받게 됐다.

 

당시 시간이 없었던 김씨는 좀 더 빠른 조치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문의 했고, KB손해보험 콜센터 직원은 ‘영상출동 서비스’를 안내해 줬다. 곧바로 담당 직원과 영상통화가 연결됐고 김 씨는 영상통화를 통해 사고현장을 보여주고 간단한 사고 현장 조치방법 등을 안내 받은 후​신속하게 교통사고에 대한 초동조치를 마무리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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며칠이 지난 후 사고처리도우미 알림톡을 다시 받은 김 씨는 ‘사고처리 도우미’에 접속했다. 김 씨가 접촉한 앞 차량 운전자는 통원치료를 받는 중이었고 차량은 수리가 완료돼 보험금이 지급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KB손해보험(대표 김기환)은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비대면 환경이 강조됨에 따라 금융서비스의 디지털화가 더욱 가속화되는 가운데, 비대면 모바일 보상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4월 사고 현장에서 고객과 보상직원이 영상통화를 통해 사고 상황을 파악하고 상담 및 초동조치가 가능한 ‘영상출동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비교적 상황이 단순한 사고의 경우 보상직원이 현장에 직접 출동해 조치하는 시간을 단축하고 비대면으로 사고 현장 조치를 신속하게 마무리할 수 있게 됐습니다. 고객은 콜센터 직원의 안내에 따라 보상담당자와 영상통화를 연결한 후 직원의 안내를 받아 사진 촬영 등을 진행하면 됩니다.

 

초동조치 이후 사고 현장을 벗어난 이후에는 ‘사고처리 도우미’라는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로 보상처리에 필요한 정보를 선제적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병원 치료 및 차량 수리 등에 필요한 조치를 고객이 직접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병원 치료를 위한 진료비 지급보증 및 차량 수리를 위한 정비 업체 선택 및 예약·차량 수리기간 동안 지급 받는 대체 교통비 청구·예상 합의금 산출 등 보상 처리 과정에서 필요한 일련의 조치 및 안내를 사고처리 도우미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보상처리가 마무리된 이후에 필요한 서류에 대해서도 사고처리 도우미를 통해 손쉽게 발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일련의 보상처리 과정 중의 안내와 조치는 각 단계 별 맞춤형으로 고객에게 제공됩니다.

 

KB손해보험의 사고처리 도우미 서비스는 보상처리 고객에게 필요한 맞춤형 알림을 보내고 고객이 알림을 통해 시스템에 접속하면 해당 메뉴로 바로 이동해 간편하게 각 과정에서 필요한 보상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김민기 KB손해보험 자동차보험부문장 전무는 “고객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면서도 고객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고객 눈높이에 맞춘 시스템 개발에 중점을 뒀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다각적인 디지털 화를 통해 더욱 손쉽고 빠른 보상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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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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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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