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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징어가 반값”…마켓컬리, 밥상 필수품 마트·이커머스보다 23% 저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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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09, 2021, 15:08:23

수산(47%), 정육(22%), 채소(14%) 카테고리 순 낮은 가격
흙대파, 마트 대비 25% 싸..새송이 버섯은 마트 절반 금액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마켓컬리(대표 김슬아)는 장바구니 필수 상품 23개의 가격을 주요 오프라인 마트 3사 및 온라인 새벽배송 서비스 3사의 평균가격과 비교한 결과 약 23%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습니다.

 

마켓컬리가 비교한 상품은 기본 식품류들입니다. 채소 10종, 정육 8종, 1+등급 특란, 1등급 한우 불고기용, 1등급 생닭, 수산 5종 등 총 23개 상품의 6일 기준 가격을 비교했는데요. 그 결과 주요 오프라인 마트 3사 평균 가격보다 23.44%, 온라인 새벽배송 서비스 3사 평균 가격 대비 23.24%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주요 온·오프라인 마트 대비 가장 저렴한 카테고리는 수산 상품으로 약 47% 가격이 낮았습니다. 상품 중에서는 국산 손질 오징어, 제주 갈치, 생물 오징어 순이었습니다. 23개 식품 중 가장 저렴한 상품은 새송이 버섯으로 400g 기준 주요 온·오프라인 마트 대비 가격이 절반 이하였습니다.

 

올 초 가격이 급상승했던 흙대파 1단의 경우 마켓컬리는 주요 온·오프라인 마트 대비 25% 할인가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채소 카테고리는 14% 정도 가격이 낮았습니다. 정육 상품도 가격 면에서 경쟁력을 보였습니다. 특히 대패 삼겹살은 가격 편차가 가장 컸으며 주요 온·오프라인 마트의 평균가격 대비 약 22% 저렴했습니다. 

 

기름이 적어 다양하게 이용하기 좋은 목살은 29%, 복날을 앞두고 수요가 증가할 1등급 생닭은 22%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높은 가격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달걀은 마켓컬리 제품 가격이 근소하게 낮았습니다.

 

마켓컬리는 지난 4월부터 1년 내내 가장 낮은 가격에 판매하는 EDLP(Every Day Low Price)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4월부터는 장바구니 필수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로 관리함과 동시에 잔류농약 검사, 중금속 검사 등 안전성 테스트를 거쳐 KF365를 출시하는 등 상품을 점차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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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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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C-레벨 터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이 현장 FP들에게 전한 메시지는?

2025.05.18 21:39:2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최근 "작지만 강력하게 타오르며 주변을 밝히고 어떤 어려움에도 흔들리지 않는 존재, 고객을 위해 진심을 다해 발로 뛰는 FP(재무설계사)가 바로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불꽃"이라고 말했습니다. 18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김승연 회장은 지난 한해 우수한 영업실적을 낸 FP와 영업관리자를 위한 '한화생명금융서비스 2025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이같은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지난 16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연도대상 시상식에는 가장 높은 업적을 달성한 '연도대상 챔피언' 13명을 포함해 전국 각지에서 17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승연 회장은 축하 메시지를 통해 "3만명 넘는 인재로 구성된 최고의 영업경쟁력, 시장을 선도하는 인기상품, 아시아에서 안정적 성장을 넘어 세계 최대 금융시장 미국으로 영토확장까지 우리는 금융산업의 '판을 뒤흔드는 혁신'으로 더 큰 가치를 만들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그 길을 이끌어갈 주인공"이라며 "불꽃처럼 더욱 뜨겁게 한화만의 열정으로 함께 도약하자"고 당부했습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는 2021년 4월 생명보험업 판도를 바꾼 이른바 '제판분리(제조·판매 조직분리)'를 통해 한화생명 판매자회사로 출범했습니다. 이후 2년6개월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독보적인 GA(법인보험대리점) 업계 1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지난해에는 당기순이익 1525억원을 기록해 전년(689억원) 대비 무려 121% 큰폭 증가하며 2년연속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조직 경쟁력은 압도적이라는 평가를 받습니다.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GA자회사를 모두 합한 설계사 규모는 총 3만4419명으로 제판분리 당시 1만8535명에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를 토대로 한화생명은 2023년 새회계제도 도입 이후 매년 신계약 CSM(보험계약마진) 2조원 이상을 확보하면서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제판분리로 본업경쟁력을 강화한 한화생명은 글로벌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내 보험사 최초로 인도네시아 은행업 진출을 선언한데 이어 베트남법인은 6년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아시아 시장에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미국 현지 증권사를 인수하는 것으로 선진 금융시장에서 글로벌 사업 거점을 확보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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