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라면 3사에 이어 팔도 역시 라면 가격 인상 흐름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팔도(대표 고정완·박태규)는 내달 1일부로 라면 가격을 평균 7.8% 올린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전 제품 인상은 지난 2012년 6월 이후 9년 2개월 만입니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공급가 기준 비빔면 10.9%, 왕뚜껑 8.6%, 도시락 6.1%, 일품 해물라면 6.3% 등입니다. 지난 몇 년간 계속된 제조 원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부담 최소화를 위해 가격 인상을 최대한 미뤄왔다고 팔도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날 삼양식품(대표 정태운·진종기)도 라면값 인상을 발표했습니다. 다음달 1일부터 삼양라면, 불닭볶음면을 비롯한 13개 브랜드 제품의 권장 소비자 가격을 평균 6.9% 인상한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인상으로 삼양라면·짜짜로니·맛있는라면 등은 50원 오르고 불닭볶음면·까르보불닭볶음면 등은 100원 인상됩니다. 삼양식품의 라면 가격 인상은 지난 2017년 5월 이후 4년 4개월 만입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지속되는 인건비·물류비 등의 제반 비용 상승과 팜유·밀가루·스프 등 원재료비 상승의 압박으로 불가피하게 가격을 인상하게 됐다”며 “소비자 여러분께 더 좋은 맛과 품질의 제품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서 라면업계에서는 오뚜기(대표 황성만)가 가장 먼저 가격 인상 결정을 발표했습니다. 오뚜기는 이달부터 라면 가격을 평균 11.9% 올렸습니다. 오뚜기의 라면값 인상은 2008년 4월 이후 13년 4개월 만입니다. 대표 제품인 진라면은 12.6%, 스낵면은 11.6%, 육개장(용기면)은 8.7% 인상했습니다.
농심(대표 신동원·박준)도 오는 16일부터 신라면 등 주요 제품 가격을 평균 6.8% 올릴 예정입니다. 주요 제품의 인상폭은 출고가격 기준으로 신라면 7.6%, 안성탕면 6.1%, 육개장 사발면 4.4% 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