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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3사, 손잡고 ‘전화걸어 V 컬러링’ 캠페인 공동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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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7, 2021, 09:08:55

통신 3사 V 컬러링 서비스 이후 최초 공동 마케팅 캠페인
레트로 컨셉 영상..V 컬러링 설정·공유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KT(대표 구현모)·LGU+(대표 황현식) 등 통신 3사가 V 컬러링 3사 공동 서비스를 시작한데 이어, 3사 공동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SKT가 작년 9월 V 컬러링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KT가 올해 1월, LGU+가 5월에 V 컬러링 서비스를 론칭했습니다. 이제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V 컬러링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V 컬러링은 본인에게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통화가 연결될 때까지 미리 설정해 둔 영상을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전화 연결 시 특정 음악이나 소리를 제공하는 ‘통화 연결음(컬러링)’에서 짧은 영상 콘텐츠를 보여주는 방식으로 발전한 개념입니다.

 

현재 V 컬러링 앱(App)에서 아이돌·인기 연예인·크리에이터가 참여한 6000여종의 유·무료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는데요. 이용자가 직접 스마트폰을 통해 촬영하거나 다운로드 받은 콘텐츠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 예능 ‘싱어게인’의 V 컬러링 단독 콘텐츠가 공개돼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더불어 가수 악동뮤지션, 연예인 이수근이 참여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현재 V 컬러링은 가입자 170만명, 콘텐츠 누적 뷰 3억1000만 건 등으로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통신 3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디지털 캠페인은 과거의 전설이었던 ‘음성 컬러링’이 ‘보이는 V 컬러링’으로 화려하게 컴백한다는 컨셉의 영상입니다. 최근 트랜드인 레트로 스타일을 바탕으로 2000년대에 유행했던 가수 미나의 ‘전화받어’ 음악을 차용했고, 모델에는 다양한 유튜브 채널·웹 예능에서 활약 중인 개그우먼 이은지의 ‘길은지’ 캐릭터가 등장해 화려한 V 컬러링 댄스를 선보입니다.

 

 

길은지의 V 컬러링 댄스 영상은 V 컬러링 콘텐츠로도 제공돼 고객들이 자신만의 V 컬러링 영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해당 영상을 V 컬러링으로 설정할 경우, 추첨을 통해 9월 16일까지 ▲갤럭시Z플립3 ▲애플워치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포함한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됩니다.

 

또 8월27일까지 해당 콘텐츠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친구들에게 공유만 해도 ▲갤럭시 버즈 프로 ▲백화점 상품권 ▲치킨 기프티콘 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됩니다.

 

이와 함께 ‘틱톡과 함께하는 V 컬러링 댄스 챌린지’도 8월31일까지 2주간 열리는데요. V 컬러링 광고에 등장하는 ‘전화걸어’ 노래에 맞춘 이모티콘 댄스를 통해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한 영상은 고객들이 V 컬러링앱의 UGC 기능을 통해 본인만의 V 컬러링으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여 고객에게 ▲아이패드 ▲소니 카메라 ▲갤럭시 버즈 프로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합니다.

 

이번 V 컬러링 댄스 챌린지에는 틱톡커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댄스 크리에이터 ‘아이키’, ‘땡깡’도 참여할 예정으로 MZ세대(1980년~2000년대 출생)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고객들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댄스 튜토리얼을 별도 제작했으며, 이 영상은 V 컬러링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번 디지털 캠페인은 V 컬러링이 과거의 음성 컬러링보다 발전한 서비스임을 알림과 동시에 컬러링이 익숙하지 않은 MZ세대에게도 V 컬러링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또한 경쟁 관계인 통신 3사가 함께 V 컬러링이라는 공동의 브랜드로 서비스를 출시하고 마케팅을 함께 진행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큽니다.

 

최소정 SKT 구독미디어담당은 “이번 캠페인은 컬러링이 익숙하지 않은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기획됐다”며 “통신 3사 공동 마케팅을 통해 V 컬러링이 다양한 세대에서 사랑받는 서비스로 확대되기를 기대하며 향후에도 3사가 끈끈하게 협력해 많은 재미와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습니다.

 

임효열 KT 부가서비스담당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통신 3사 대표적인 숏폼(Short Form) 구독형 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며 “이번 3사 공동 마케팅은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한 최신 콘텐츠뿐만 아니라, 기성세대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레트로 감성 V 컬러링이 세대를 뛰어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사업담당은 “올해 5월 LG유플러스 V 컬러링 출시로 통신 3사 공동 서비스의 길이 열려 이번 3사 통신사간 협력을 통해 V 컬러링을 고객 관점에서 서비스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LG유플러스가 보유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등 V 컬러링 성장을 위한 협업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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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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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2025.09.09 12:54:40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이탈리아 재정경제부 산하 수출보험공사(SACE)의 보증을 기반으로 2억 유로(약 3259억원) 규모의 외화 차입금을 조달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금융 약정은 글로벌 금융기관 나틱시스(Natixis CIB)가 주간사이자 대주, 구조화 대리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차입 약정 만기는 최초 인출일로부터 3년입니다. SACE는 자국 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이탈리아 공적 수출신용기관으로, 이번 거래에서는 ‘푸시 전략(Push Strategy)’을 통해 대우건설의 차입금에 대한 보증을 제공했습니다. 미칼 론 SACE 국제사업 총괄대표는 “대우건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정기 매치 메이킹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마뉘엘 지예-라가르드 나틱시스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이번 거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유로화 표시 SACE 푸시 전략 금융으로, 한국과 이탈리아 간 무역 협력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업이 단순한 자금조달을 넘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과 조달 능력이 세계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이미 국내외 프로젝트에서 이탈리아 기업과 장비 및 자재 구매,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협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최근 글로벌 자금조달 성과도 잇따라 거두고 있습니다. 2023년 이슬람 채권인 수쿠크 발행을 시작으로 2024년 3월에는 아시아개발은행 산하 CGIF 보증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올해 4월에는 ESG 경영 강화를 바탕으로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해외에서 안정적인 금융 기반을 구축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및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달 방식과 협력 모델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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