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중부 대표 호텔로 키운다”…대전 신세계, ‘호텔 오노마’ 선봬

URL복사

Wednesday, August 18, 2021, 06:08:00

세계 최대 호텔 체인 메리어트 제휴..15개 층
171개 객실·400평 수영장·뷔페 레스토랑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전신세계 Art & Science는 오는 27일 오픈을 앞두고 ‘호텔 오노마, 오토그래프 컬렉션 호텔’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호텔 오노마는 신세계센트럴시티가 운영하는 첫 독자 브랜드로 세계 최대 호텔 체인인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제휴했습니다. 뉴욕 허드슨 야드·맨하탄 타워·록본기 힐즈 등을 디자인한 록웰을 비롯해 세계적인 건축 설계사가 인테리어를 맡았습니다.

 

호텔은 193m 높이의 신세계 엑스포 타워 5~7층, 26~37층까지 총 15개층으로 들어섭니다. 수영장·피트니스 시설·객실·레스토랑과 각종 연회를 위한 시설도 갖췄습니다. 

 

호텔 오노마는 이달 초부터 메리어트 공식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을 시작했는데요. 오픈 이후 한 달 동안 주말은 이미 만실이라는 설명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호캉스족 증가로 새로운 럭셔리 호텔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습니다.

 

호텔 오노마 측은 “사전 예약 고객의 대부분은 연인·가족 단위”라며 “도심의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400평 규모의 초고층 수영장과 피트니스 시설 및 아이들과 함께 이용 가능한 자쿠지, 다양한 메뉴의 뷔페 레스토랑 등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객실 수는 총 171개로 이 중 스위트룸은 13개, 프리미엄 객실은 30개 이상입니다. 식음 시설은 뷔페 레스토랑인 ‘타운하우스’, 와인과 시그니처 칵테일을 즐길 수 있는 ‘타운하우스 바’, 커피와 음료를 판매하는 ‘오노마 카페’, 이탈리아식 식사 메뉴의 ‘오노마 라운지’로 구성됐습니다.

 

호텔 내 시설 외에도 대전신세계 Art &Science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패키지를 마련했습니다. 코스메틱 브랜드 ‘오노마’와 손잡고 고객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제공하는 패키지, 가족 호캉스를 계획 중인 고객을 위한 ‘스포츠 몬스터’, ‘대전 엑스포 아쿠아리움’ 입장권 포함 패키지 등입니다.

 

박주형 신세계센트럴시티 대표이사는 “신세계의 DNA를 담은 호텔 오노마를 처음으로 중부권에 열게 됐다”며 “미식과 여가를 넘어 건강과 문화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중부권의 대표 호텔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