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홈플러스(사장 이제훈)가 ‘2021년 올해의 브랜드 대상’ 대형마트 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9년 연속 1위 자리에 올랐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올해로 19회를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이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입니다.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후보 브랜드 선정 후 대국민 소비자 투표, 위원회 심사를 통해 최종 결정됩니다. 언론·소셜 미디어·포털 사이트 브랜드 평판 조사, 전문기관 인증 정보를 기반으로 한 기초 조사를 통해 뽑힌 후보 브랜드들이 소비자 투표를 통해 경쟁하는 방식입니다.
지난 6월 21일부터 2주간 온라인∙모바일∙전화 설문으로 진행된 소비자 투표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61만여명이 참여했으며 홈플러스는 국내 대형마트 브랜드 중 최고점을 받았습니다.
홈플러스는 당일·즉시배송 서비스 확대, 최신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신선·간편식 매장 구현 등 온·오프라인 통합 경쟁력 강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주부 사원들이 주로 담당하는 ‘피커’와 콜드체인 시스템을 구축한 ‘배송 시스템’을 바탕으로 퀵커머스 시대 최적화 사업 모델을 완성한다는 목표입니다.
김민수 홈플러스 마케팅전략팀장은 “홈플러스가 올해의 브랜드 대상 9년 연속 1위에 선정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에게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함으로써 1위 브랜드의 위상을 견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