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Tech 테크

모바일 여권, 블록체인을 만난다...로드시스템-에이치닥, 맞손

URL복사

Thursday, August 19, 2021, 15:08:56

‘블록체인 기반 트레블코인 구축’ 위한 MOU 체결해
전세계 14억 여행객 대상 ‘즉시 세금환급’으로 트레블코인 발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모바일 여권과 블록체인 기술이 결합해 글로벌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게 됩니다.

 

모바일 외국인 신분인증 플랫폼 기업인 로드 시스템과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Hdac) 테크놀로지는 모바일여권 신분인증 DID(탈중앙화 신원증명) 플랫폼의 파이프라인인 ‘트레블 코인’ 활성화를 위해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MOU는 양사의 기술을 결합해 모바일여권 DID 플랫폼을 개발, 글로벌 여행객들(연 14억명 추산)에게 제공할 예정입니다.

 

여행객들은 이 플랫폼을 통해서 ‘즉시 세금환급(TAX REFUND)’ 비용을 트레블 코인으로 발급받아 세계 각국에서 자유롭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또, 트레블 코인은 자산 형성 기능도 비즈니스 모델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이번 프로젝트의 MOU를 통해 기술 및 영업/마케팅 측면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습니다.

 

로드시스템은 모바일 여권을 기반으로 세계 최초 외국인에 대한 신분 인증이 가능한 기술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대표적인 사업영역으로는 ‘즉시 세금환급(TAX REFUND)’ 서비스를 꼽을 수 있는데요. 로드시스템의 핵심 서비스에 에이치닥(Hdac)의 코인을 접목한 트레블 코인 사업을 공동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내·외국인 여행객들은 블록체인 기반의 모바일여권 신분 인증 DID플랫폼을 통해 신분 인증을 받은 후 ‘즉시 세금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환급된 세금은 로드시스템의 관계사를 통해 제품 할인을 받거나, 에이치닥의 트레블 코인으로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트레블코인은 해외의 여러 관광지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기본. 코인의 상승 가치에 따라 부가적으로 자산 가치의 상승도 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게 로드시스템의 설명입니다.

 

로드시스템과 MOU를 맺은 에이치닥테크놀로지(www.hdactech.com)는 HN(옛 현대BS&C) 정대선 사장이 2017년 10월 설립한 기업으로 프라이빗 블록체인과 퍼블릭 블록체인을 지원하는 기업입니다.

 

에이치닥 (Hdac)은 (주)에이치엔 그룹 내 핵심계열사로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AI(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클라우드, DBMS 등 최신 ICT 솔루션 제공 및 시스템 구축, 운영의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한편, HN그룹은 2008년 현대家 3세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IT 및 융합 기술 그룹으로, 올해 1월 현대 BS&C에서 HN으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