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비맥주(대표 배하준) 발포주 브랜드 필굿은 라이브 방송 ‘2021 필-굿판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웹툰 작가 주호민, 김풍이 MC를 맡은 라방은 오는 28일 오후 6시 딩고 뮤직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오비맥주 측은 “필굿 브랜드는 ‘굿이라도 해야 하나 싶을 때, 필굿!’ 메시지를 필두로 갑갑한 일상을 보내고 있는 는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를 응원한다”며 “그들과 소통하기 위해 펼치고 있는 굿 캠페인의 일환으로 라방을 마련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라방에서는 두 웹툰작가가 최근 2주간 필굿 SNS(사회관계망 서비스) 이벤트로 모집한 젊은 소비자들의 ‘굿픈(굿이 필요한 웃기면서도 슬픈)’ 사연 중 5개를 직접 선정해 소개합니다. 이들을 위해 ‘필굿 부적 제작’, ‘살풀이 댄스’ 등 제례의 굿을 재해석한 ‘필-굿판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 시청자와의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진행자들이 직접 그려주는 맞춤형 부적 제작 등의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라방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특별 게스트도 출연합니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힘든 시국을 견디고 있는 MZ세대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소소한 재미를 선물하기 위해 주호민, 김풍과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며 “속시원한 청량감의 필굿과 함께 늘 ‘필굿(Feel Good)’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필굿은 재미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를 겨냥해 오비맥주가 선보인 발포주입니다. 알코올 도수 4.5도의 ‘필굿 오리지널’과 7도의 ‘필굿 세븐’ 두 가지 제품을 마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