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지난 25일 육아하는 아빠들을 위한 타임 큐레이션 캘린더 ‘울프플래닛’과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울프플래닛은 자녀 연령과 거주 지역을 기반으로 아빠와 자녀가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클래스, 제품 등을 추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양사는 홈플러스 문화센터에 울프플래닛 육아대디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회원모집 등 원활한 운영을 위해 상호 협조키로 했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상황을 고려해 메타버스 플랫폼의 가상공간에서 진행했는데요. 김성택 홈플러스 영업본부장과 이병희 울프플래닛 대표는 가상공간에 각자의 모습을 본떠 만든 아바타로 참석했습니다.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가을학기에 아빠와 함께하는 온라인 키즈 강좌로 울프플래닛 놀이키트 클래스를 론칭합니다. ‘무형 문화재 이수자 선생님의 전통 연 만들기’와 ‘창신동 완구거리 핫템! 레트로 완구 놀이’ 강좌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온라인 수강신청 후 놀이 키트를 수령해 함께 영상을 시청하는 방식입니다.
또 겨울학기에는 ‘아빠랑 드론 클래스’ 오프라인 강좌를 개설합니다. 드론 기술을 이해하고 직접 실습을 통해 사용법을 익히는 프로그램으로, 아빠와 자녀가 특별한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소양우 홈플러스 문화센터팀 담당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집콕 양육부담을 덜고 아빠와 자녀의 유대감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행복한 가족문화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