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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必)환경 담았다”…동원F&B, 동원샘물로 ESG 경영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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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31, 2021, 15:08:59

무라벨 친환경 생수..기아 전기차 EV6와 프로모션 진행
대리점에 폐페트병 유니폼 500벌..생수 넣은 보냉제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동원F&B가 ‘동원샘물’에 친환경 요소를 강화하고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진행합니다. 건강한 생수 제공을 넘어 기업의 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기 위함입니다.

 

◇ 무라벨 친환경 생수 ‘동원샘물 라벨프리’ 출시… 기아 전기차 ‘EV6’와 친환경 프로모션도 진행
 

31일 동원F&B(대표 김재옥)에 따르면 최근 페트병 몸체와 뚜껑에 라벨을 없앤 무라벨 친환경 생수 ‘동원샘물 라벨프리’를 출시했습니다.

 

동원샘물 라벨프리는 페트병에서 비닐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 없이 음용 후 바로 분리 배출할 수 있는 친환경 제품입니다. 몸체는 물론 뚜껑에도 라벨을 없애 재활용 편의성을 높였다는 설명입니다.

 

동원F&B 측은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동원샘물 라벨프리를 기획했다”며 “제품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분리배출에 참여할 수 있고 플라스틱 폐기물을 감축할 수 있다”고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이 상품은 제품명을 페트병에 레이저 인쇄 방식으로 새겨 넣었습니다. 인쇄 과정에서 잉크를 사용하지 않은 순도 높은 페트병이어서 재활용성이 높습니다. 기존 라벨에 적혀있던 제품명·수원지·무기물 함량 등 제품 표기사항은 개별 상품 묶음 포장을 위한 쉬링크 패키지 손잡이에 기재해 포장재의 재활용까지 고려했습니다.

 

페트병 무게 자체도 크게 줄였습니다. 동원F&B는 2013년 환경부와 페트병 경량화 실천 협약을 체결했는데요. 동원샘물 500㎖ 페트병의 경우 무게가 2013년 19g 대비 26% 줄어든 14g으로 업계 최경량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올해에도 약 4g을 추가로 줄이는 등 지속적인 저감화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동원샘물 라벨프리를 활용한 친환경 프로모션도 선보입니다. 동원F&B는 기아의 전기차 ‘EV6’와 함께 자원 재활용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프로모션을 이달 시작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프로모션의 기획 의도를 담은 홍보 영상을 지난 12일 각 사 유튜브 채널에 게재했습니다. 동원F&B는 페트병에 EV6 브랜드 로고를 새겨 특별 제작한 동원샘물 라벨프리 30만 병을 기아 측에 제공했습니다. 캠페인 기간 전국 750여개 기아 매장에 방문한 고객들은 해당 제품을 무료로 시음할 수 있습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샘물 라벨프리와 EV6를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플라스틱 폐기물과 화석연료 사용량을 감축하는 등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다”며 “기아 측과 함께 향후 다양한 친환경 캠페인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폐페트병 유니폼’ 500장 대리점 배포..친환경 보냉재 ‘동원샘물 프레쉬’ 선봬

 

 

지난 7월에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전국 동원샘물 대리점에 폐페트병으로 만든 친환경 유니폼 500여장을 배포하기도 했습니다. 이 유니폼은 투명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의류로, 유니폼 1벌당 14개의 500㎖ 폐페트병이 활용됐습니다. 뒷면에는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은 필(必)환경 로고를 삽입했습니다.

 

또 지난해 3월에는 아이스팩을 대체하고 친환경 보냉재로 활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 얼린 샘물 보냉재 ‘동원샘물 프레쉬’를 선보였습니다. 동원샘물 프레쉬는 페트 채로 얼려 아이스팩 대신 사용할 수 있으며 페트에 들어있는 생수는 음용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는 설명입니다.

 

이 보냉제에 들어있는 생수는 시판되고 있는 제품과 동일한 물이기 때문에 별도로 보관했다가 언제든지 음용이 가능합니다. 동원샘물 프레쉬 페트병은 100% 재활용 및 재사용이 가능하며 플라스틱 저감화를 지속해 2013년 환경부로부터 환경성적표지 인증을 받았습니다. 

 

일반 소비자 판매용 동원샘물 제품과 달리 환경 보호 메시지를 담은 라벨을 부착했으며 라벨을 페트병에서 쉽게 뗄 수 있도록 제작해 분리수거가 편리합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샘물 프레쉬는 환경 보호도 실천하고 고객들에게 편리함도 제공할 수 있다”며 “최근 사회적으로 환경보호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만큼 많은 업체들이 동원샘물 프레쉬를 통해 필환경 경영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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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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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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