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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홈푸드 더반찬&, ‘추석 선물전’ 진행…맞춤 명절음식 세트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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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1, 2021, 13:09:28

1인용 ‘시그니처 모듬전 싱글’부터 4인 가구 ‘명절 대가족 세트’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은 추석을 맞아 1인 가구부터 4인 가구까지 다양한 고객별 맞춤형 명절음식 세트로 구성된 ‘추석 선물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더반찬&은 직접 조리한 수제 모듬전과 쇠고기뭇국·소갈비찜·잡채·모듬나물·식혜 등으로 구성된 ‘명절 대가족 세트’를 출시했습니다. 명절 대가족 세트는 4인 가족이 함께 먹기 충분한 양입니다. ‘명절 소가족 세트’는 2~3인 가구, ‘시그니처 모듬전 싱글’은 1인 가구용으로 구성돼 인원에 맞춰 주문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차례상’은 추석 선물전의 대표 상품입니다. 수제 모듬전·갈비찜·잡채 등 각종 명절음식과 사과·곶감·건대추 같은 국내산 과일 등 16종의 제수음식으로 구성됐습니다. 음식을 손수 장만하지 않고 간편하게 차례상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오는 12일까지 주문을 받아 오는 20일 새벽에 일괄 배송될 예정입니다.

 

더반찬&의 수제 반찬은 HACCP 인증을 획득한 조리장에서 20여명의 셰프와 80여명의 조리원이 직접 조리했습니다. 다양한 식품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입니다. 금천미트의 한우 선물세트, 동원산업의 ‘동원 참치회 세트’ 등 동원그룹 계열사별 세트를 비롯해 과일·특산물 등 각종 농축수산 선물세트를 판매합니다.

 

더반찬&은 이번 추석 선물전을 기념해 오는 10일까지 5만원 이상 명절음식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구매금액에 따라 10~15%의 할인 쿠폰을 지급합니다.

 

더반찬& 관계자는 “명절음식을 준비하기 힘든 1인가구부터 격식 있는 차례상을 준비해야 하는 가정을 위해 맞춤형 상품들을 마련했다”며 “더반찬&이 직접 조리해 정성이 가득한 음식들로 즐겁고 풍성한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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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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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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