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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주택 부족한 강원 춘천에 연말까지 1600여가구 분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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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2, 2021, 14:09:57

신동아건설, 포스코건설, 한아건설 등 잇따라 분양...신규 아파트 부족 해갈 기대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공급 부족을 겪고 있는 강원 춘천에 연말까지 1600가구 분양될 예정이어서 이 지역의 하반기 분양에 큰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입니다. 
 

2일 부동산 정보업체 부동산114와 건설업계에 따르면 올해 춘천에서 2개 단지가 공급을 앞두고 있으며,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1616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입니다. 지역별로는 △동내면 762가구 △소양동 853가구가 공급됩니다.

 

 

춘천은 인구 30만을 앞두고 있는 강원도 내 몇 안되는 중견도시로, 완만한 인구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올해 7월 춘천의 인구는 28만2592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10년 전인 2011년 7월 27만1524명 대비 1만1068명 증가한 인구 수로, 큰 상승폭은 아니지만 같은 기간 강원도 시‧군 대부분 인구가 감소한 것과 대조적입니다.

 

업계에서 이러한 춘천의 인구 증가를 교통의 발달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춘천은 서울춘천고속도로, 경춘선 ITX-청춘 개통으로 서울까지 50분대로 도착할 수 있어 서울에서 일하는 삶이 가능한 유일한 강원권 도시입니다. 여기에 정부 예비타당성 면제사업으로 선정된 제2경춘국도가 오는 2022년 착공될 예정이며, GTX-B노선 춘천 연장도 논의되고 있어 서울 접근성은 더욱 높아질 전망입니다.

 

분양시장도 양호한 편이다. 지난 6월 춘천서 1년 6개월만에 분양한 ‘춘천 파밀리에 리버파크’가 1순위 청약서 31.79대 1의 우수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지난해 적은 주택 공급량으로 인해 내 집 마련 수요가 대거 몰린 것과 비규제지역으로 외지인 투자가 증가한 점이 흥행의 이유로 풀이됩니다.

 

이러한 가운데 한아건설은 춘천시 동내면 학곡리 산 12번지 일원에서 ‘학곡지구 모아엘가 그랑데’를 10월 분양할 예정입니다. 전용면적 84~100㎡, 총 762가구가 공급됩니다. 지하철 경춘선 남춘천역이 인근에 있으며, 춘천IC의 가장 앞자리에 위치해 중앙고속도로와 서울~양양 고속도로까지의 접근이 좋습니다. 인근 석사동에는 성원초, 성림초, 봄내초, 석사초, 대룡중 등 다양한 학군과 학원이 존재하여 교육환경이 우수하며 학곡지구 내에도 학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바로 뒤편 안마산이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습니다.

 

같은 달 포스코건설은 춘천시 소양로2가 7-2 일원 소양2구역 주택재건축 사업으로 ‘소양2구역 더샵(가칭)’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전용면적 39~114㎡, 총 1039가구 중 854가구를 일반에 분양합니다. 경춘천 춘천역이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하며, 영서로, 충열로, 경춘로, 소양2교 등이 가까워 지역 내 이동이 편하다. 근화초가 도보 거리에 있으며, 유봉여고, 춘천고 등도 인접해있습니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춘천은 지난해부터 신규 단지 공급 부족이 이어진 만큼 하반기 신규 분양 단지에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라며 “비규제지역인 춘천은 청약통장 가입 후 6개월만 지나면 1순위 청약에 지원할 수 있고, 분양권 전매도 가능해 외지인들의 관심도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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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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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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