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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TS가 쉬는 곳’…현대百,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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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03, 2021, 10:09:21

다음달 31일까지 진행..의류·생활소품·F&B 등 100여종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대표 김형종)은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 ‘하이브’와 다음달 31일까지 약 두 달 간 더현대 서울 1층에 ‘인더숲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인더숲’은 하이브가 선보이고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로, 방탄소년단·세븐틴 등 아티스트들이 자연에서 휴식을 보내며 느끼는 여유로움을 담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446㎡(약 135평) 규모로 ‘도심 속 힐링숲’을 테마로 꾸며집니다. 대형 포토존과 함께 의류·생활소품·F&B(식음료) 등 라이프스타일 상품 100여 종을 선보입니다. 1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방탄소년단 및 세븐틴 테마 그래픽이 적용된 ‘인더숲 천연 광목 손수건’을 증정합니다.

 

현대백화점은 고객들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매장 내 동시 입장 가능 고객을 50여명으로 제한합니다. 회사 측은 “더현대 서울 정문 앞에 접수 키오스크를 설치해 방문을 원하는 고객의 휴대폰 번호로 사전 신청을 받은 뒤 입장 가능 시간에 문자를 보내는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더숲 팝업스토어를 더현대 서울에 선보이게 된 배경에는 더현대 서울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상에서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에게 인기 있는 장소로 부상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했다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습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리테일 테라피(쇼핑을 통한 힐링)’ 개념을 적용한 더현대 서울과 도심속 힐링 숲을 구현한 인더숲 팝업스토어의 콘셉트가 잘 맞아떨어져 이번 팝업스토어를 열게 됐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부합하는 새로운 콘텐츠 발굴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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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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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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