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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청년떡집’ 인기 상품 라이브 커머스 방송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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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07, 2021, 10:09:22

8일 오후 7시부터 KB국민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서 예정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푸드테크 전문기업 ‘양유’와 손 잡고 KB국민카드 고객 전용 종합 쇼핑 플랫폼인 ‘국카몰(국카mall)’에서 ‘청년떡집’의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합니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오는 8일 오후 7시부터 1시간 반 동안 KB국민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되는데요. 방송 중에 ▲마약떡 ▲인생떡 ▲티라미슈떡 ▲로투스 비스코프 크림떡 등 인기 상품 4종으로 구성된 특별 패키지 상품과 함께 가래떡, 양갱이 등 20여 종의 상품이 판매됩니다.

 

방송 중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은 ‘국카몰’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KB국민카드의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물론 보유한 KB국민카드 포인트로 결제하면 되며, ‘KB페이’로 결제 시 포인트 1000점 적립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사전에 방송 알림 메시지를 신청한 고객 전원에게 방송 상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00원 할인 쿠폰이 제공되고, 상품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일리 커피 머신’이 경품으로 증정됩니다.

 

또 방송 중 구매 인증 행사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간 추첨해 청년떡집 제품이 추가 증정되며, 구매량이 많은 고객 3명에게는 최대 포인트 20만점 적립 혜택이 제공됩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고객들의 구매 트렌드 변화에 추세를 반영해 색다르고 실속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준비한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희망한다”며 “소상공인, 스타트업 등 판매자에게는 판매 채널 확대를 지원하고 고객들은 다양한 상품과 차별화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국카몰’은 언택트 소비 확산 트렌드에 맞춰 올해 초 새단장 한 KB국민카드 고객 전용 종합 쇼핑몰로 실속 있는 맞춤형 혜택과 차별화된 쇼핑 경험은 물론 여행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쇼핑관’에서는 ▲디지털∙가전 ▲주방∙리빙 ▲식품∙건강 등 총 13개 카테고리에 걸쳐 고객 선호도와 만족도가 높은 약 100만 여 종의 상품을 구비하고 있는데요.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상품을 경쟁력 있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별관’의 경우 ▲매 영업일 마다 ‘타임 딜(Time Deal)’ 방식으로 최저가 상품을 일정 시간 동안 한정 판매하는 ‘큽(KB)딜’ ▲최대 24개월까지 무이자 할부로 고가의 가전 품목과 가구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장기무이자관’ ▲보유 포인트로 상품 구매가 가능한 포인트 결제 전용 ‘포인트리샵’ ▲KB스타클럽 회원, 프라임 회원 등 KB국민카드 우수 고객에게 특가 혜택을 제공하는 ‘스타라운지’ 등으로 구성돼 ‘국카몰’만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과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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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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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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