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Food 식품

BBQ, 美 현지화 전략 통했다…“급성장한 외식 브랜드 5위”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08, 2021, 10:09:42

매출 기준으로는 미국 내 500대 외식브랜드 진입
BSK·그랩앤고..운영 노하우 및 트렌드 활용 주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BQ(대표 윤홍근)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5위’에서 BBQ가 5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매출 기준으로는 미국 내 500대 외식브랜드에 선정됐습니다.

 

지난 7월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에서 전년 대비 매장 수·매출·매장 당 매출을 기준으로 미국 내에서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외식 브랜드 25개를 선정했고 BBQ가 5위에 올랐습니다. 1956년 발간한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는 외식업계 소식지로 많은 구독자와 공신력을 지닌 매체입니다.

 

BBQ는 현재 뉴욕·뉴저지·캘리포니아·텍사스·일리노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을 포함 15개주에 진출해 있습니다. 운영중인 51개 가맹점을 포함해 150여개의 매장이 운영을 준비 중이며,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지역은 총 250여개 매장이 운영중이거나 운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BBQ는 이번 선정의 주 요인으로 BSK(BBQ 포장·배달 전문매장) 타입 비즈니스 모델을 꼽았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언택트 문화와 배달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 성공한 BSK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지화에 주력한 게 성과를 냈다고 평가했습니다.

 

여기에 미국 맨해튼 매장 오픈 시 현지화 시스템으로 채택한 ‘그랩앤고’ 방식도 비대면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활성화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그랩앤고는 제품이 조리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기존 테이크 아웃 방식과 달리, 진열대(온장고·냉장고)에 미리 준비된 제품을 선택 후 구입해 즉시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의 발표는 2006년 미국 진출 이후 지속적인 도전 끝에 이뤄진 쾌거”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2025년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 목표를 실현하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