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우리 농산물로 착한 소비해요…스타필드 하남, ‘상생 파머스 마켓’ 진행

URL복사

Friday, September 10, 2021, 10:09:32

10일~12일, 농산물 직거래 장터 오픈..전국 농가 20개 참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타필드 하남은 오는 12일까지 총 3일간 ‘상생 파머스 마켓’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농가들의 판로 확대를 돕고,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올해로 개점 5주년을 맞은 스타필드는 그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역 대표 시장인 신장시장·덕풍시장·안성맞춤시장 등 전통시장 대면개선과 브랜딩을 지원해 왔습니다. 이번 상생 파머스 마켓 역시 스타필드 상생활동의 일환으로, 지원 범위를 전국 농가로 넓혔습니다.

 

스타필드 하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많은 농산품이 판매처를 찾지 못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중년여성농업인 CEO중앙연합회’와 손잡고 농산품 직거래 장터를 열었습니다. 전국 농가 20곳이 참여한 상생 파머스 마켓은 농업인들이 직접 재배하고 제조한 산지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행사에 참여한 한 농업인은 “추석은 굉장히 큰 대목 중 하나인데, 가족들이 모이기 힘들어지면서 자연스레 매출 타격도 입을 수밖에 없었다”며 “고객을 직접 만나 우리 농산물을 소개하고 판매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준 스타필드에 감사한 마음”이라고 말했습니다.

 

각 농가에서는 차례상 준비를 위한 제철 과일·잡곡과 인삼·한과·율곡 선식 등 선물 세트를 다양하게 구성했습니다. 행사장 한편에는 우리 농산품을 사진으로 담아낸 ‘농심예작(김영호作)’ 전시도 마련돼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농업인들은 면포와 시골 들풀 코사지, 마끈 등 친환경 포장재 등도 준비했습니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이번 상생 파머스 마켓을 통해 농가에게는 유통 판로를, 고객에게는 질 좋은 우리 농산품을 소개함으로써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각도로 상생 및 지원 방법을 고안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