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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브랜드 파워?…10대 건설사 대안 주거 시설도 ‘입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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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September 24, 2021, 11:09:23

오피스텔·도시형 생활주택 청약 열기 뜨거워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주택 시장 전반에 브랜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형 건설사들의 브랜드 파워가 오피스텔이나 도시형 생활주택 등 대안 주거 시설에서도 두각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부동산 전문 리서치 업체 리얼투데이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조사한 결과, 지난해 전국에서 분양한 오피스텔 중 기간 내 청약 접수를 마감한 단지는 27곳으로 전체 분양 단지(58곳)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시공 능력 평가 순위 10위권 내인 10대 건설사가 분양한 18개 단지는 모두 청약 마감에 성공해, 시장 흐름과는 상반된 결과를 보였습니다.

 

청약 경쟁률에서도 10대 건설사 브랜드 단지들이 우세를 보였습니다. 지난해 10대 건설사가 공급한 오피스텔은 8843실로 전체 청약 건수(36만6743건)의 71%인 25만9165건의 청약이 집중, 평균 29.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같은 기간 기타 건설사는 1만8498실을 공급했는데요. 10만7578건만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5.8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는 데 그쳤습니다.

 

도시형 생활주택도 비슷했습니다. 지난해 공급된 도시형 생활주택 중 경쟁률 상위 3개 단지는 모두 10대 건설사가 공급했습니다. 가장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단지는 현대엔지니어링이 분양한 ‘힐스테이트 세운 센트럴 1단지’로, 평균 19.8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도시형 생활주택의 인기는 올해도 지속됐습니다. 지난 5월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수원에 선보인 도시형 생활주택 ‘힐스테이트 수원 테라스’는 평균 47.25대 1의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또 최근 SK에코플랜트가 분양한 ‘판교 SK VIEW Terrace’는 291실 분양에 9만2491명이 접수, 평균 317.84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아파트에서 경험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 파워가 대안 주거 시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아파트 시장을 통해 브랜드 아파트의 우수한 상품성과 집값 상승 등을 경험한 수요자들이 학습 효과를 보이고 있다는 겁니다.

 

리얼투데이 관계자는 “대형 건설사가 시공한 브랜드 아파트는 사업 자체가 주는 사업 안정성과 신뢰도가 있는 데다 집값 상승 폭도 큰 만큼 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편”이라며 “최근 오피스텔이나 도시형 생활주택 등 대안 주거 시설에서 브랜드 파워가 통하고 있는 이유 역시 아파트 분양시장을 통해 경험한 학습효과 때문”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하반기 대형건설사가 공급하는 대안 주거 시설 공급이 잇따를 예정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10월 서울 영등포구 신길동 일원에서 ‘신길 AK 푸르지오’를 분양할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4층 5개 동 전용면적 49㎡ 도시형 생활주택 296세대 전용면적 78㎡ 오피스텔 96실 총 392세대와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되는 주상복합 단지입니다.

 

수도권 지하철 7호선 신풍역 수도권 전철 1호선과 KTX가 정차하는 영등포역이 도보권에 있어 여의도·구로디지털단지 등의 업무지구로 출·퇴근이 편리하다는 평가입니다.

 

인천에서는 HDC현대산업개발·현대건설·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 미추홀구 용현·학익지구에서 ‘시티오씨엘 4단지’ 오피스텔을 선보입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47층 5개 동 전용면적 74~101㎡ 총 764가구(아파트 428가구 오피스텔 336실) 규모입니다. 단지 주변에 인천 뮤지엄파크(계획)가 있고 지하철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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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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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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