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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이 곧 개성…롯데百, MZ세대 맞춤 ‘테일러드 홈’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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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9, 2021, 13:09:28

건대스타시티점..2030 유동인구 많아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맞춤 상담 진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다음달 1일 건대스타시티점에 큐레이션 리빙 복합 매장 ‘테일러드 홈’을 오픈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해외 명품에 이어 프리미엄 리빙으로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를 사로잡는다는 목표입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1~8월 자사에서 MZ세대가 많이 구매한 상품군으로 ‘리빙(22%)’이 ‘해외 패션(29%)’에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같은 기간 MZ세대의 리빙 상품군 객단가(1인당 평균 구매금액)는 전체 평균 대비 약 1.5배 높았습니다.

 

하이엔드 리빙 편집샵인 ‘더콘란샵’에서도 MZ세대가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백화점은 주변 캠퍼스와 신규 아파트를 중심으로 이들이 많이 거주하는 건대스타시티점에 큐레이션 리빙 복합관 테일러드 홈을 선보입니다. ‘같은 아파트 다르게 살기’ 콘셉트입니다.

 

테일러드 홈에서는 수입 가구부터 조명, 오디오 등 약 20여개의 리빙 브랜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대표 브랜드로는 이탈리아 고급 가구 브랜드 ‘까시나’, 스위스 모듈 가구 브랜드 ‘시스템4’ 등이 있습니다. 또 강북 지역 최대 규모의 ‘수입 조명존’, 체험 콘텐츠를 강화한 ‘오드 홈시어터 룸’ 등을 마련했습니다. 

 

인테리어 브랜드도 강화했습니다. 특히 하우스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꼬시나’가 백화점 최초로 입점해 인테리어 상담부터 시공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또 SNS(사회관계망 서비스)를 중심으로 마니아층을 보유한 플랜테리어 브랜드 ‘식.기.난.게’도 공간 맞춤형 식물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테일러드 홈은 기존 리빙관이 위치한 9층이 아닌 MZ세대의 유동이 많은 2층에 자리잡았습니다. ‘천천히 여유롭게 즐기는 삶’을 콘셉트로 하는 드립커피 전문 카페 ‘슬로우 베이커리’도 최초로 오픈합니다. 

 

김상호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장은 “기존 백화점에서 만나기 어려운 새로운 리빙 브랜드를 발굴하고 입점시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단순 판매를 넘어 고객들의 삶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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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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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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