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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간이 곧 개성…롯데百, MZ세대 맞춤 ‘테일러드 홈’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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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9, 2021, 13:09:28

건대스타시티점..2030 유동인구 많아
프리미엄 리빙 브랜드·맞춤 상담 진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다음달 1일 건대스타시티점에 큐레이션 리빙 복합 매장 ‘테일러드 홈’을 오픈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해외 명품에 이어 프리미엄 리빙으로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를 사로잡는다는 목표입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1~8월 자사에서 MZ세대가 많이 구매한 상품군으로 ‘리빙(22%)’이 ‘해외 패션(29%)’에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같은 기간 MZ세대의 리빙 상품군 객단가(1인당 평균 구매금액)는 전체 평균 대비 약 1.5배 높았습니다.

 

하이엔드 리빙 편집샵인 ‘더콘란샵’에서도 MZ세대가 전체 매출의 37%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롯데백화점은 주변 캠퍼스와 신규 아파트를 중심으로 이들이 많이 거주하는 건대스타시티점에 큐레이션 리빙 복합관 테일러드 홈을 선보입니다. ‘같은 아파트 다르게 살기’ 콘셉트입니다.

 

테일러드 홈에서는 수입 가구부터 조명, 오디오 등 약 20여개의 리빙 브랜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대표 브랜드로는 이탈리아 고급 가구 브랜드 ‘까시나’, 스위스 모듈 가구 브랜드 ‘시스템4’ 등이 있습니다. 또 강북 지역 최대 규모의 ‘수입 조명존’, 체험 콘텐츠를 강화한 ‘오드 홈시어터 룸’ 등을 마련했습니다. 

 

인테리어 브랜드도 강화했습니다. 특히 하우스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꼬시나’가 백화점 최초로 입점해 인테리어 상담부터 시공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또 SNS(사회관계망 서비스)를 중심으로 마니아층을 보유한 플랜테리어 브랜드 ‘식.기.난.게’도 공간 맞춤형 식물 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테일러드 홈은 기존 리빙관이 위치한 9층이 아닌 MZ세대의 유동이 많은 2층에 자리잡았습니다. ‘천천히 여유롭게 즐기는 삶’을 콘셉트로 하는 드립커피 전문 카페 ‘슬로우 베이커리’도 최초로 오픈합니다. 

 

김상호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장은 “기존 백화점에서 만나기 어려운 새로운 리빙 브랜드를 발굴하고 입점시키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단순 판매를 넘어 고객들의 삶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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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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