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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가을 먹거리 행사 연다…제철식 최대 40% 할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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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07, 2021, 14:10:29

13일까지 꽃게 등 가을 제철 신선식품 할인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오는 13일까지 일주일간 가을 먹거리 및 주요 생필품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습니다.

 

먼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국내산 가을 햇 자연산 송이버섯’을 행사카드 사용 시 10만원 할인된 금액에 판매합니다. 특히 이마트 자연송이 버섯은 일반 자연송이 버섯 시세에 비해 30-40% 가량 저렴하다는 설명입니다. 

 

이마트 측은 “올해 늦더위 등 기상 악화로 자연산 송이버섯 공급량이 크게 줄면서 산지 경매가가 지난해 대비 1.5~2배 가량 상승했다”며 “이에 이마트는 3개월 전부터 안동·청송·영덕 등 경상도 전 지역을 돌아다니며 약 1톤의 물량을 확보했고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제철 식품 중 하나인 가을 햇 꽃게는 신세계포인트 적립과 행사카드 사용 시 각 20% 할인을 적용받아 총 4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가을 제철 생 고등어 2마리는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가에 팝니다. 이마트 데이즈 다운(점퍼, 베스트 등) 전품목은 행사카드 구매 시 30% 할인 판매합니다.

 

8일부터 11일까지 연휴동안 진행되는 ‘e날 특가’ 행사에서는 필수 생필품을 중점으로 약 30여개 품목을 반값 수준으로 할인 판매합니다. 주요 품목으로 샘표 토굴 된장·청정원 햇살담은 진간장·남양 프렌치 카페믹스 2종·퍼실 그린파워 주방세제를 1+1 및 5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 샤인머스캣과 표고버섯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30% 할인가에 구입 가능하며, 프리미엄 생연어 초밥은 4000원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은 “고객들께서 가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가을 먹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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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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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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