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美 홀렸다…농심 신라면·짜파게티, 뉴욕매거진 ‘최고의 라면’ 선정

URL복사

Friday, October 08, 2021, 15:10:59

뉴욕매거진 웹 ‘더 스트래티지스트’에서 관련 기사 게제
신라면 해외 입지↑·기생충 흥행에 ‘단짠’ 짜파게티 주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농심 신라면과 짜파게티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고의 라면에 선정됐습니다. 해외에서 입지가 탄탄한 신라면 인기에 짜빠게티의 ‘단짠’이 미국에서 통했다는 분석입니다.

 

농심은 미국의 유명 격주간지 뉴욕매거진에서 발표한 ‘최고의 라면’에 신라면과 짜파게티가 이름을 올렸다고 8일 밝혔습니다. 뉴욕매거진에서 운영하는 웹사이트 ‘더 스트래티지스트’는 지난달 30일 ‘셰프와 푸드라이터가 말하는 최고의 라면’이라는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기사는 전문가 8명의 추천을 토대로 선정한 최고의 라면 10개를 ▲국물라면 ▲비빔라면 ▲매운라면 세 분야로 나눠 소개했는데, 이중 한국 제품으로는 신라면과 짜파게티가 매운라면과 비빔라면으로 각각 선정됐습니다.

 

선정에 참여한 셰프 아이린 유는 신라면에 대해 “한국의 대표적인 라면”이라며 “매우면서 감칠맛이 강하고 다양한 재료와도 잘 어울린다”고 말했습니다. 또 짜파게티에 대해서는 “먹는 재미가 있는 제품”이라며 “차돌박이를 올리고 트러플 오일을 살짝 뿌린다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실제 신라면은 해외에서의 입지가 탄탄합니다. 신라면의 지난 3·4분기 국내외 매출은 총 6900억원을 기록했는데, 이 중 해외 비중이 3700억원(53.6%)를 차지했습니다. 1986년 출시된 이후 신라면의 해외 매출액이 처음 국내 매출액을 넘어선 것입니다.

 

신라면에 이은 짜빠게티 열풍에서 빠질 수 없는 게 영화 ‘기생충’입니다. 농심은 원래 해외에서 신라면 위주 판매에 주력했는데 지난해 기생충이 이슈가 되면서 짜파게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단짠(달고 짠 맛)의 매력이 매운 맛 라면에 익숙치 않은 외국인들에게 편하게 받아들여진 것 같다는 설명입니다.

 

농심 관계자는 “지난해 뉴욕타임즈가 신라면블랙을 세계 최고의 라면으로 선정한 것에 이어 세계 다수의 매체에서 농심 라면의 맛과 경쟁력을 인정하고 있다”라며 “한국의 맛을 그대로 세계에 전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스타필드 마켓, 경북 경산에 첫 선…젊은 소비층 맞춤형 복합 공간

2025.08.20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마트 경산점이 19년 만의 리뉴얼을 통해 오는 21일 ‘스타필드 마켓’으로 새롭게 문을 엽니다. 죽전, 일산, 동탄에 이어 네 번째 매장이자 수도권 외 지역 첫 매장입니다. 스타필드 마켓은 지난해 8월 첫 선을 보인 후 1년 만에 4개점으로 확대됐습니다. 이마트는 젊은 가족 인구 유입이 많은 경산의 성장 잠재력과 입지를 고려해 이번 출점을 결정했습니다. 경산의 20~30대 인구 비중은 29.9%로 대구와 전국 평균을 웃돌며, 산업단지 개발과 아파트 입주로 도시 규모도 확대 중입니다. 그러나 몰링 공간은 부족해 역외 쇼핑 수요가 높은 상황이었습니다. 경산점은 영업면적 5670평, 3개 층으로 구성된 복합 체험 공간입니다. 2층에는 스타필드 마켓 중 최대 규모 ‘북그라운드’를 마련했으며, 영풍문고·스타벅스와 연계된 휴식 공간을 제공합니다. 맛집도 대거 입점했습니다. 대구 돈카츠 전문점 ‘오이시카츠’, 중식 ‘댄싱홍콩’, 마늘 레시피로 알려진 ‘매드포갈릭’이 들어섰습니다. ‘신세계 팩토리스토어’와 대구경북 최대 규모 ‘무인양품’도 입점했습니다. 3층에는 기존 문화센터를 확장한 ‘컬처클럽+트니트니 PLUS’와 대형 다이소 매장이 준비됐습니다. 특히 놀이·교육 특화 시설은 유아동 고객에게 주목받을 전망입니다. 1층은 이마트 매장을 2개 층에서 1개 층으로 압축해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가전문화 특화존을 입구에 배치했고, 식료품과 생필품을 한 층에서 구매할 수 있게 했습니다. 반려동물 동반도 가능합니다. 예방 접종을 완료한 5kg 미만 반려견·반려묘는 펫모차·켄넬 이용 시 동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마트와 일부 매장을 제외한 약 70% 매장이 적용 대상입니다. 개점 기념 공연도 열립니다. 23일 ‘캐치! 티니핑 싱어롱 미니콘서트’, 30일 ‘위플레이 곡예 비행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 행사가 예정돼 있습니다. 세부 일정은 이마트 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앞서 7월 문을 연 동탄점은 개점 2주간 매출이 전년 대비 52% 늘고 방문객 수가 18% 증가했습니다. 특히 테넌트 매장 매출은 3배 이상 증가해 집객 효과를 입증했습니다. 이마트 위수연 개발혁신본부장은 “경산점을 지역 대표 쇼핑 공간으로 조성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장보기와 여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타필드 마켓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