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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샤인머스캣·한우 반값에”…이마트, 쓱데이 30일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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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28, 2021, 06:10:00

생필품·식품류 50% 할인 및 1+1 증정 행사
에코머니 30% 적립 ‘그린 장보기’ 프로모션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는 오는 30일과 31일 이틀간 ‘쓱데이’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올해 3회차를 맞는 쓱데이는 연중 최대인 2000억원 규모로 진행되며 샤인머스캣·한우 및 주요 생필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이마트에 따르면 첫 쓱데이 행사를 펼친 2019년에 하루 행사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1% 상승했고, 지난해에도 이틀간 매출이 전년 대비 22% 상승해 1600억원의 실적을 냈습니다. 이에 올해도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신선식품부터 가전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먼저 이마트는 이틀간 ‘알찬란 1판’을 도매가(10월 26일 기준)보다 10% 이상 할인 판매합니다. 

 

이마트 측은 “지난해 말부터 올 5월까지 이어진 조류인플루엔자(AI) 파동으로 계란 시세는 여전히 높은 수준”이라며 “이마트는 6개월 전부터 철저한 물량계획을 수립해 총 35만판의 행사물량을 마련했고 대량 매입·자체 마진 축소를 통해 도매가보다 싼 계란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오징어는 ‘아르헨티나산 오징어’를 같은 사이즈의 원양산 오징어 대비 67% 할인가에 팝니다. 이마트는 이번 쓱데이 행사를 위해 평상시 일주일 행사 물량의 4배가 넘는 130톤의 물량을 공수했습니다. 영국이 아닌 아르헨티나 선단과 직접 거래해 쿼터 조업권 구매 없이 저렴한 가격에 수입했다는 설명입니다. 

 

지난 추석 이마트 과일 매출 1위를 기록했던 ‘핫한 과일’ 샤인머스캣도 할인합니다. 행사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금액에 구매 가능합니다. 한우도 반값에 판매합니다.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행사카드 결제 시 한우를 최대 50%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신선·가공식품부터 생활용품 등 전 분야에 걸쳐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G7 와인 4종(까버네·메를로·샤도네이·쇼비뇽블랑)’은 50% 할인가로 판매하며, ‘닌텐도 스위치 럭키박스’는 행사카드 결제 시 35만원에 한정수량 판매합니다. 

 

쓱데이 기간 냉동 군만두, 고추장·된장·쌈장, 국산두부 등 식품류 전품목에 대해 1+1 행사도 엽니다. 또 세탁세제, 섬유유연제, 면도기 8입날, 치약 등 필수 생활용품 대상으로 2개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자별 특가 상품도 선보입니다. 30일은 젤리 및 파이 전품목, ‘정관장 홍삼원 골드’를 1+1에 준비했습니다. 31일에는 초콜릿 전품목과 국내산 표고버섯 등을 1+1에 팔고, ‘조생 햇귤’을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5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아울러 이마트는 친환경 제품 30여종을 그린카드로 구매 시 에코머니 30%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쓱데이 그린 장보기’ 프로모션도 오늘부터 4일간 진행합니다. SSG닷컴에서는 녹색제품 등 친환경 제품(200여종) 1만원 이상 구매 시 쓱머니 쿠폰 5000원을 선착순 2만명에게 지급합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쓱데이 기간 더욱 많은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1년여간 철저히 준비했다”며 “특히 올해는 행사 특가 이외에도 친환경 등 다양한 테마를 준비해 고객들이 다양한 재미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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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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