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담은 국·탕·찌개 가정 간편식(HMR) ‘반듯한식’을 론칭하고 신제품 10종(국 3종·탕 4종·찌개 3종)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나트륨을 동일 식품유형 대비 25% 이상 줄였습니다.
반듯한식은 제품 출시 과정에서 소비자 수요 파악, 자체 검증, 전문가 협업 등에 공을 들였습니다.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높은 평가를 받은 전문점을 선정해 객관적인 맛의 기준을 수립하고 메뉴별 레시피 개발에 적용했습니다. 맛 검증을 위해 국내 한식 전문가 5인이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풀무원은 다단식 살균 공정을 활용해 살균 시 제품의 열 손상을 기존 공정 대비 35% 이상 줄였습니다. 이로 인해 원재료 본연의 맛과 향·형태·식감 등 신선함은 유지하고, 냉장 유통으로 제품의 안전성까지 확보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반듯한식 론칭에 맞춰 신제품 10종 판매도 시작했습니다. 제품은 ▲갈비 육개장 ▲나주식 수육곰탕 ▲건강한 부대찌개 ▲산삼 배양근 삼계탕 ▲한돈 김치찌개 ▲소고기 보양 미역국 ▲한우 사골육수 ▲고깃집 된장찌개 ▲시래기 추어탕 ▲짬뽕 몽글 순두부 등입니다.
고봉관 풀무원식품 소스간편식 사업부 PM은 “계속해서 풀무원의 바른먹거리 가치를 살리는 동시에 소비자 수요에 맞춘 HMR 신제품을 출시하며 공격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