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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obal 글로벌

MS, 윈도우 대신 ‘메타버스’ 가상세계 정복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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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03, 2021, 15:11:49

메타버스와 AI 신기술 공개
현실과 가상세계 연결, 가상 공간 속 회의도 가능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마이크로소프트가 글로벌 컨퍼런스 ‘이그나이트(Microsoft Ignite 2021)’를 통해 신규 서비스와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미국 현지시간 2일 발표한 신규 서비스는 메타버스·인공지능(AI)·초연결 등 세 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조직·구성원·아이디어 등을 연결하는 기술입니다.

 

이날 마이크로소프트는 메타버스와 AI에 관한 두 가지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먼저 ‘다이나믹스 365 커넥티드 스페이스’를 프리뷰로 공개했습니다. 이는 현실과 가상세계가 연결된 디지털 트윈 환경에서 현실의 데이터를 파악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을 활용하면, AI와 사물인터넷(IoT) 기술로 고객 동선·제품 장비 상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화상회의 기술 ‘팀즈용 메시’도 공개했습니다. 팀즈용 메시를 사용하면 어떤 기기에서도 개인 아바타를 통해 가상 환경 속 회의 진행이 가능합니다. 아바타는 AI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움직임이나 제스처 등을 표현합니다. 회의실·디자인 센터·네트워킹 라운지 등 실제 공간과 닯은 가상 공간도 활용 가능합니다.

 

사티아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하이브리드 업무의 핵심인 유연성은 생산성과 충돌하지 않고, 모든 조직은 디지털과 물리적 공간을 통합하는 새로운 디지털 협업 구조가 필요하다”며 “앞으로 모든 비즈니스 프로세스는 데이터 및 AI를 통해 협업하고 디지털과 물리적 세계를 연결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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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풀무원, 아시아 500대 브랜드 첫 선정…“중국 사업 성과”

풀무원, 아시아 500대 브랜드 첫 선정…“중국 사업 성과”

2021.11.26 09:34:4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중화권 브랜드 평가기관인 ‘아시아브랜드’가 발표한 ‘2021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브랜드 중 국내 브랜드는 24개로, 이 중 식품기업은 풀무원을 포함해 3곳입니다. 아시아브랜드는 2005년 홍콩에서 설립된 브랜드평가기관으로 사업 성과와 브랜드 지명도, 매체 노출도 등을 판단해 매년 아시아 500대 브랜드를 선정 발표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중국 사업 성과와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확대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평가했습니다. 지난 2010년 중국 북경과 상해에 ‘푸메이뚜어식품’을 설립하고, 2011년부터 중국 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해 진출 10년 만인 지난해 첫 흑자 전환했다는 설명입니다. 풀무원에 따르면 중국법인의 히트 상품은 간편식 스파게티입니다. 두부 주력 제품의 인기와 냉동 가정간편식(HMR)도 매출을 주도했습니다. 최근에는 식물성 대체육 간식 제품,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만두와 파스타 등 지속가능식품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또 풀무원은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 국제수입박람회에도 4년 연속 참가해 풀무원의 대표 제품을 알리고 있습니다. 올해는 식물성 대체육 등 지속가능식품을 중심으로 냉동 HMR·파스타·건강식품 등 4개 카테고리의 30여개 제품을 중국 시장에 소개했습니다. 두진우 푸메이뚜어식품 대표는 “이번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 선정된 것은 중화권 내 풀무원의 브랜드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첫 사례”라며 “풀무원은 매출 확대는 물론 중국 내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브랜드와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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