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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경쟁 심화로 설비투자 확대…단기간 효율 기대 난망-신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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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9, 2021, 10:11:34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신영증권은 9일 CJ대한통운에 대해 치열한 경쟁 속에서 설비투자 사이클을 피해가기 힘들다는 점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24만 원에서 19만 원으로 하향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CJ대한통운의 3분기 연결 매출액은 1조 8465억 원, 영업이익은 105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6%, 8.2% 증가했다. 택배사업부문의 영업이익률이 7%를 기록하며 4월부터 시작한 단가인상의 영향이 실적에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연말부터 내년 1분기까지 동남자 지역에서 진행하던 글로벌 택배사업을 중단하고 신(新)LMD 서비스 확대 등 국내 택배시장에 투자할 계획이다. 新LMD는 새벽배송, 당일배송과 같은 형태의 서비스로 전국망 구축이 필요하다.

 

신영증권은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5.9%, 19.2%증가한 12조 124억 원, 4252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서브터미널 투자 등 지속적인 자금 소요가 예상되는 만큼 투자 대비 효율을 단기간에 기대할 수 없다고 분석했다.

 

엄경아 신영증권 연구원은 “택배시장 내에서 50%에 가까운 시장점유율을 확보한 1등 기업이지만 동일 섹터 외 시장참여자들이 융복합 택배사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며 “CJ대한통운도 점유율 지키기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설비투자 사이클을 피해갈 수 없다는 점을 고려해 목표주가를 하향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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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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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CJ제일제당, 호주 대형마트에 ‘비비고 치킨’ 첫 출시

2025.07.14 09:32:1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제일제당은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을 호주 1위 대형마트 울워스에 출시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현지에서 생산한 제품으로 호주에 비비고 치킨이 판매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비비고 코리안 스타일 치킨 양념맛∙소이허니맛’ 2종입니다. 신제품은 집에서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닭고기와 별도로 포장한 한국식 양념치킨과 간장치킨 맛 소스를 소비자들이 기호에 맞춰 양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울워스에 이어 또 다른 현지 대형마트 체인인 IGA에서도 다음달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신선한 재료 수급 등을 위해 현지생산 체계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향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호주 인기 제품인 ‘비비고 야채만두’ 현지 생산 방안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앞서 CJ제일제당은 2023년 처음으로 현지에서 생산한 ‘비비고 왕교자’를 선보였습니다. 이후 찐만두, 홈스타일 만두 등으로 생산 품목을 늘렸으며 지난해 3월에는 ‘비비고 썰은 배추김치’도 현지 생산을 시작했습니다. 차유진 CJ제일제당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K-치킨’을 호주 소비자들에게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통해 한국 식문화를 알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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