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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회사 밀고, 백화점 이끌고…신세계, 3분기 영업익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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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09, 2021, 14:11:56

매출액 1조 6671억, 영업이익 1024억
소비심리 회복에 백화점 매출 ↑..자회사 실적 개선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가 오프라인 매장 혁신과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에 힘입어 올해 3분기 영업이익과 매출액 모두 최대 실적을 냈습니다.

 

신세계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02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07% 증가했다고 9일 잠정 공시했습니다. 3분기 영업이익이 1000억 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매출은 1조6671억 원을 기록해 같은 기간 37.3% 올랐습니다.

 

백화점 3분기 매출은 509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0% 증가했습니다. 영업이익은 727억 원으로 지난해보다 81.1% 늘어나며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1, 2분기에 이어 해외패션(29.7%)·명품(32.7%) 장르의 강한 성장세와 함께, 단계적 일상 회복을 앞두고 반등한 여성(15.7%)·남성패션(19.8%) 등 대중 장르의 수요 증가가 매출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분석입니다.

 

특히 신세계는 ‘공간의 혁신’을 강조했습니다. 신세계는 올 3분기 ▲업계 최초 중층 도입(신세계 강남점) ▲국내 최대 규모의 명품 화장품 전문관(신세계 강남점) ▲업계 최초 식품관 유료 멤버십 도입(경기점) 등을 시도했습니다.

 

지난 8월에는 대전신세계 Art & Science가 출점 두 달 만에 매출 목표의 40%를 초과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신세계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 개선도 이어졌습니다. 먼저 인터내셔날은 해외패션·코스메틱 부문의 견고한 실적과 국내 패션의 수요 증가로 매출은 전년 대비 4.9% 증가한 3502억 원,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어난 141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패션(15.4%)과 수입 화장품(37.5%) 부문이 소비 심리 회복과 함께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평가했습니다.

 

국내패션부문은 계절적 비수기와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효율화 작업과 온라인 채널 강화로 수익성을 개선했습니다. 자주 부문은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이커머스 채널 확장 등을 통해 매출이 전년 대비 10.5% 올랐습니다. 

 

온라인 사업 분야인 SI빌리지는 해외명품, 국내 여성복, 코스메틱, 자주의 고른 성장으로 전년 대비 38.9%의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추후 라이브커머스 확대 및 명품 MD 강화를 통해 신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입니다.

 

신세계디에프는 매출 7969억 원으로 전년 대비 82.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29억 원을 기록해 흑자전환했습니다. 이달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행됨에 따라 면세점을 찾는 고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실적 회복이 더욱 가속화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센트럴시티도 호텔, 백화점 등 매출 증대에 따른 임대 수익 증가로 매출이 전년 대비 3.9% 오른 603억 원, 영업이익은 103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호텔 오노마 신규 오픈에 따른 초기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26.9% 감소했습니다.

 

신세계까사는 신규점, 온라인(굳닷컴) 채널의 안정적인 매출과 프리미엄 상품군 수요 확대 등으로 매출 60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28.7% 성장했습니다. 신규 출점, 온라인 사업 확대 등 투자비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11억 원 줄었습니다.

 

신세계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 혁신, 신규 점포의 성공적인 안착으로 이뤄낸 백화점의 외형 성장과 자회사의 실적 개선을 통해 3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며 “4분기에도 오프라인 본업 경쟁력 강화와 동시에 신세계디에프 등 자회사의 성장을 바탕으로 호실적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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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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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대우건설, SACE 보증 기반 2억 유로 자금 조달 성공

2025.09.09 12:54:40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대우건설(대표이사 김보현)은 이탈리아 재정경제부 산하 수출보험공사(SACE)의 보증을 기반으로 2억 유로(약 3259억원) 규모의 외화 차입금을 조달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금융 약정은 글로벌 금융기관 나틱시스(Natixis CIB)가 주간사이자 대주, 구조화 대리기관으로 참여했으며, 차입 약정 만기는 최초 인출일로부터 3년입니다. SACE는 자국 기업의 수출 확대를 지원하는 이탈리아 공적 수출신용기관으로, 이번 거래에서는 ‘푸시 전략(Push Strategy)’을 통해 대우건설의 차입금에 대한 보증을 제공했습니다. 미칼 론 SACE 국제사업 총괄대표는 “대우건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정기 매치 메이킹 이벤트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 기회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에마뉘엘 지예-라가르드 나틱시스 아시아태평양 대표는 “이번 거래는 한국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유로화 표시 SACE 푸시 전략 금융으로, 한국과 이탈리아 간 무역 협력 확대에 기여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은 이번 협업이 단순한 자금조달을 넘어 글로벌 프로젝트 수행 역량과 조달 능력이 세계 시장에서 신뢰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사례라고 강조했습니다. 회사는 이미 국내외 프로젝트에서 이탈리아 기업과 장비 및 자재 구매, 기술 협력을 진행해왔으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협업 기회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우건설은 최근 글로벌 자금조달 성과도 잇따라 거두고 있습니다. 2023년 이슬람 채권인 수쿠크 발행을 시작으로 2024년 3월에는 아시아개발은행 산하 CGIF 보증을 통해 싱가포르에서 자금을 조달했으며, 올해 4월에는 ESG 경영 강화를 바탕으로 그린본드를 발행했습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해외에서 안정적인 금융 기반을 구축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 및 시장 진출을 확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조달 방식과 협력 모델을 통해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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