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NHN[181710]이 올해 3분기 실적을 공시하고 전년 동기 대비 18.6% 늘어난 279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9일 발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725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8% 증가했습니다.
부문별 매출을 살펴보면, 게임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4.9% 감소한 955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NHN은 PC와 모바일을 합산한 웹보드 게임 매출만은 전년 동기 대비 상승했다고 전했습니다.
결제 및 광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23.4% 상승한 2084억 원으로 분기 최대 매출을 갱신했습니다.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지속적인 해외 가맹점 확보에 따른 매출 확대와 페이코 거래 규모 개선 및 쿠폰 광고 증가에 힘입은 결과라는 분석입니다.
커머스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1% 상승한 769억 원입니다. NHN측은 계절적 비수기를 맞은 에이컴메이트의 중국 커머스 사업 성과 부진에도, 미국 시장 내 도소매 이용자 증가에 따른 NHN글로벌 매출 상승이 실적을 견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기술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82% 증가한 572억 원으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NHN은 공공부문 수주 확대를 통한 국내 클라우드 사업 확대와 일본 NHN테코러스의 MSP(클라우드 운영 서비스) 사업 호조의 성과라고 전했습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한 43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전 분기에 비하면 4.6% 감소한 수치입니다. NHN은 웹툰·웹소설 플랫폼 NHN코미코의 매출이 증가한 데 비해 NHN티켓링크의 스포츠티켓 판매 매출은 부진한 결과라고 해석했습니다.
정우진 NHN 대표는 “올해 3분기는 창립 이래 매출·영업이익·당기순이익이 모두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NHN은 클라우드와 AI 등 자체 기술력 확장에다 블록체인 기술 협력 등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도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