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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캠핑은 지금부터”…신세계百, 캠핑·아웃도어 용품 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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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7, 2021, 06:11:00

강남점, 캠핑 브랜드 ‘스노우피크’ 팝업전
광주신세계, 19일 아우터 대전..76%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가을을 맞아 다양한 캠핑 및 아웃도어 제품을 판매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백화점 측에 따르면 이달 들어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가 시작되고, 단풍 소식이 더해지며 야외 활동을 하는 사람이 많아졌습니다. 특히 지난해부터 이어진 등산과 라이딩의 인기에 캠핑 수요까지 늘어, 관련 용품 매출도 증가했다는 설명입니다.

 

실제 신세계백화점 자체 아웃도어 장르 매출(10월~11월) 분석 결과 노스페이스·아이더·코오롱스포츠 등 브랜드 등이 두 자릿 수 성장률을 이어간 것을 필두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 가량 증가했습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8층에 프리미엄 캠핑 브랜드로 잘 알려진 스노우피크 팝업 매장을 선보입니다. 스노우파크는 지난 9월 강남점 7층에서 팝업을 진행한 이후 이달부터 다시 한번 팝업을 진행합니다.

 

대전신세계 Art & Science는 아예 ‘캠프닉존’을 만들어 관련 브랜드를 함께 소개합니다. 4층 아웃도어 매장 한가운데 마련한 캠프닉존에는 스노우피크·피엘라벤·코닥 등의 브랜드를 모았습니다. 방문한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용품을 비치했습니다.

 

‘불멍(불을 피우고 멍 때리는 것)’의 필수품인 접이식 스테인리스 화로를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캠핑용 나일론 앞치마, 캠핑 나이프 세트, 가스 스토브, 방한 재킷 등의 제품을 준비했습니다.

 

광주신세계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컬럼비아, 블랙야크, 네파 브랜드를 한번에 만나는 ‘윈터 아우터 대전’을 마련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최대 76% 할인율로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으로는 블랙야크 하운드다운자켓·비글플리스자켓, 컬럼비아 남성 경량다운자켓·기모티셔츠·플리스자켓 등이 있습니다.

 

아라리오점에서는 19일부터 25일까지 K2 아우터 단독전을 만날 수 있으며, 강남점은 20일부터 12월 9일까지 7층 연결통로에서 코오롱 안타티카 팝업전을 진행합니다.

 

신세계까사도 다양한 캠핑 및 아웃도어 제품을 선보입니다. 특히 휴대성과 기능성을 높이고 무게와 크기를 줄인 스타레소 미니 휴대용 커피머신은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커피를 내려 마실 수 있어 반응이 좋다는 평가입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의 경우 지난해부터 이어진 ‘차박(차에서 숙박)’ 열풍으로 관련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습니다. 360도 회전 및 최고 55㎏까지 담을 수 있는 4바퀴 접이식 카트를 포함해 미니 화로, 화로용 냄비, 멀티 가스버너 등을 팝니다.

 

최문열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상무는 “나들이가 많아지는 가을을 맞아 다양한 캠핑 및 아웃도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인기 브랜드를 바탕으로 고객 수요에 맞는 행사들을 지속적으로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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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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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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