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김장 부담 덜어드려요”…유통가, 김장재료 할인전 진행

URL복사

Wednesday, November 17, 2021, 14:11:01

작황 부진·병충해 등으로 김장 재료값 ↑
이마트·GS더프레시, 사전준비·물량 확대
홈플러스, 기획전..쿠폰 주고 라방도 진행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1월 중순 본격적인 김장철에 돌입했지만 소비자들의 고민은 깊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작황 부진에 병충해 및 냉해 등이 덮치면서 배추값이 크게 올랐기 때문입니다. 이에 유통업계는 반값 배춧값, 김장재료 할인, 다양한 프로모션을 앞세워 김장 물가 잡기에 나섭니다.

 

17일 이마트(대표 강희석)에 따르면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일주일 간 김장재료 할인전을 열고 배추·다발무·알타리·깐마늘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합니다. 대표 품목인 배추와 다발무는 농림축산식품부와의 연계를 통해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행사카드로 배추를 결제하는 고객에게 10% 할인을 제공합니다. 추가 할인 혜택까지 받을 경우 11월 16일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기준 배추(3입/망) 특품 평균 도매가(1만147원)보다도 50% 가량 저렴하다는 설명입니다.

 

이마트 측은 “사전 기획을 통해 저장 물량을 늘리고 전남 해남 등 작황이 양호한 산지에 집중한 결과 배추 판매가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실제 이마트는 올 김장철을 맞아 이달 초부터 배추, 무 저장물량을 각각 1500톤씩 준비했습니다. 지난해(각 1000톤) 대비 50% 늘어난 양입니다.

 

행사 기간 이마트는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깐쪽파(봉) 전품목을 정상가에서 20% 할인 판매합니다. 마찬가지로 신세계포인트 적립 고객에게 봉지굴을 30% 할인가에 팝니다. 같은 기간 SSG닷컴도 온라인 김장대전 행사를 열고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김장 채소류와 돼지고기 등을 선보입니다.

 

 

홈플러스(대표 이제훈)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전국 지점에서 ‘맛있는 김장쇼’ 기획전을 엽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손잡고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구성해 김장 필수 재료인 배추·무·김치양념 등을 20% 할인가에 팝니다. 브랜드 삼겹살·목심은 오는 21일까지 마이홈플러스 멤버 특가로 50% 할인합니다.

 

김장용품은 최대 반값에 팝니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에코젠·락앤락·코멕스 김장용 밀폐용기 53종은 최대 5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합니다. 채칼·강판·고무장갑·위생백 등 조리용품 69종과 김장 조끼·바지, ‘김포족(김장포기족)’을 위한 CJ하선정포기김치 등도 할인가에 내놨습니다.

 

‘김장쇼’라는 이름에 걸맞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행사카드로 대형마트에서 7만원, 익스프레스에서 5만원 이상 구매 시 김치냉장고 및 홈플러스 할인 쿠폰 당첨 기회를 주는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합니다.

 

또 행사카드로 삼성전자·LG전자·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등 대형가전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10% 캐시백, 전 고객 대상으로는 구매 금액 별 최대 75만원 상품권 증정 혜택을 줍니다. 19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홈플 라이브 김장 특집’ 라이브 방송에서는 10여 개 품목을 최대 30% 할인 판매합니다.

 


GS더프레시(GS수퍼마켓)는 배추·무 등 김장철 주요 원재료에 대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협업해 20% 카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김장 하는 날’ 행사를 추가로 진행합니다.

 

올해 김장재료 수급 불안정 상황을 고려해 충남 아산, 전북 고창, 전남 해남 등 계약 재배 면적을 전년 대비 20% 늘린 총 7만평으로 확대했습니다. 지난 10일부터 16일까지 진행한 1차 김장 행사 매출은 전년보다 76%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습니다.

 

매장 방문 고객 대상 프로모션도 있습니다. 매장 전단에 실린 김장 행사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중 500명을 추첨해 김장 비용 10만원을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흙생강·깐마늘· 알타리무 등 김장 재료 모음전도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배추 3입 망, 다발무 등은 오는 23일까지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 됩니다. 손민식 GS리테일 농산팀 MD는 “이번 행사에는 김장 배추로는 가장 적당한 사이즈인 3kg 내외 크기의 배추를 판매할 예정”이라며 “품질도 우수하지만 가성비 면에서도 큰 만족을 드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금융위, ‘상호금융팀’ 출범…새마을금고 감독 강화

2024.04.29 10:00:1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금융위원회는 신협·농협·새마을금고 등 상호금융권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상호금융팀'을 설치·운영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범부처 협업조직으로 금융위가 주관하고, 행정안전부·농림축산식품부가 협력하는 구조입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에 대한 국민신뢰를 제고하기 위해 건전성 관리를 강화합니다. 부동산·건설업 대출 등 부실우려여신을 중심으로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부실채권 매각, 채무조정 등 리스크 관리도 지속적으로 추진합니다. 유사시 대응능력도 상시점검해 상호금융 시스템이 보다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관리합니다. 현재 행안부에서 관리·감독 중인 새마을금고에 대해선 올해 2월 부처간 체결한 협약에 따라 금융위(금융감독원·예금보험공사)-행안부(새마을금고중앙회)의 감독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상호금융팀은 상호금융권 규제 차이 해소를 위한 제도개선도 주요과제로 추진합니다. 그간 상호금융은 다소 느슨한 건전성규제와 지배구조 제도가 적용되면서 업권 내에서도 규제 차이로 인한 형평성과 불공정경쟁 이슈가 제기돼 왔습니다. 지속적인 자산규모 확대와 고위험대출 증가 등 외형과 실질에 맞는 정교한 제도정비가 필요하다는 판단도 작용합니다. 신협-금융위, 농협-농림축산식품부, 수협-해양수산부, 산림조합-산림청, 새마을금고-행안부 등 관계기관이 공조해 체계적인 제도 개선방안을 모색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금융위 주관, 고용노동부·행안부가 협력하는 복합지원팀이 신설됩니다. 복합지원팀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금융은 물론 고용·복지까지 통합지원하는 종합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보완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취약계층 금융지원은 금융위(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고용지원은 고용노동부(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개별적으로 집행해 충분한 연계가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지적에 따른 것입니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관계부처 합동으로 협업조직이 출범하는 만큼 취약계층에 대한 보다 실효성 있는 지원이 제공되고 상호금융기관에 대한 국민신뢰가 회복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현장에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업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