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늦가을, 보졸레 누보의 계절…어떤 와인 마실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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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18, 2021, 10:11:31

코로나발 ‘홈술·혼술’ 일상화에 와인 인기 ↑
프랑스 햇와인 보졸레 누보 등 출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최근 소주나 맥주 대신 와인을 찾는 사람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1~8월 와인 수입액은 3억 7045만 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96.5% 증가했습니다. 지난해 이미 맥주 수입 규모를 넘은 데 이어 올해는 그 차이가 2.5배로 벌어졌습니다.

 

업계에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 문화가 자리잡으면서 주류에 대한 수요가 다채로워진 점을 원인으로 꼽고 있습니다. 이에 유통업계는 와인 성수기인 연말을 맞아 다양한 와인을 선보입니다.


18일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에 따르면 미국 나파 밸리 스택스 랩 지역에서 생산된 ‘실버라도 빈야드’ 와인 6종을 출시합니다. 실버라도 빈야드는 지난 1981년 월트 디즈니의 딸 '다이안 디즈니'와 배우자가 설립한 와이너리입니다. 

 

‘실버라도 빈야드 솔로 까베르네 소비뇽’은 까베르네 소비뇽 품종으로 자두와 블랙 체리, 나무와 바닐라향을 복합적으로 느낄 수 있는 와인입니다. 실버라도는 바위가 많은 나파 밸리 스택스 립 지역의 토양에 적합한 ‘디즈니 실버라도 클론’을 만들어냈습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실버라도 샤르도네’는 나파 밸리 로스 카네로스 AVA 지역의 샤로도네 품종으로 만든 14.3%의 화이트 와인입니다. 산 파울로 베이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받은 산도감과 당도의 밸런스를 맞춰 진한 과일향이 특징입니다. 

 

현재 실버라도 빈야드는 욘트빌 등 유명 AVA(공인 원산지 명칭)로 인정받은 지역에 6개 포도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버라도 빈야드 와인 6종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판교점·천호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와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윌리엄 페브르 샤블리 리미티드 에디션 2019’를 단독 상품으로 선보입니다. 윌리엄 페브르는 샤블리(부르고뉴 AOC 화이트와인)만 전문으로 생산하는 샤블리 스페셜리스트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샤블리 리미티드 에디션은 스시·생선회 등 해산물과 마리아주(음식과 와인의 궁합)가 좋은 SEA 에디션으로, 바다의 우유로 불리우는 '굴'을 레이블에 담은 와인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윌리엄 페브르 샤블리 리미티드 에디션 2019'를 11개 매장(본점·잠실점·강남점·청량리점·중동점·인천터미널점·부산본점·광복점·광주점·대전점·동탄점)에서 35%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롯데칠성음료(대표 박윤기)는 이달 초 2021년산 햇와인 ‘보졸레 누보’를 내놨습니다. 프랑스 보졸레 지역을 대표하는 품종인 ‘가메’로 만든 레드와인 5종으로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누보 1종 ▲조르쥐 뒤뵈프 보졸레 빌라쥬 누보 3종 ▲조셉 드루앙 보졸레 누보 1종 구성입니다.

 

보졸레 누보는 프랑스 보졸레 지방에서 생산되는 햇와인으로 매년 9월 초에 수확한 햇포도를 4~6주간 숙성해 11월 세 번째 목요일에 출시합니다. 보졸레 누보 5종은 전국 백화점·대형마트·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와인부문 관계자는 “2021년 보졸레 누보는 4월의 기온이 예년보다 낮아 어려움이 많았지만 여느 때보다 집중도가 뛰어나다”며 “일반적인 레드 와인과 달리 차갑게 마실 때 최고의 맛을 내며 어떠한 음식과도 잘 어울린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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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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