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교보생명은 광화문 본사에서 ‘이노베이션 랩(Innovation Lab)’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노베이션 랩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혁신을 연구하고 실험하는 곳으로 기존 업무 혁신과 더불어 새로운 상품·서비스·비즈니스 모델을 찾아 실험하는 공간입니다.
교보생명에 따르면 이노베이션 랩의 핵심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스프린트(Sprint)’입니다. 스프린트는 소수의 핵심 구성원이 단기간에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완수하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교보생명은 이노베이션 랩에서 혁신형과 체험형 두 가지 스프린트를 추진합니다. 혁신형 스프린트에서는 사전 선정된 현업 과제를 주제로 실무자들이 빠르게 결과물을 도출합니다. 체험형 스프린트에서는 부서에 관계없이 임직원 누구나 과제를 선정하고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편정범 교보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이노베이션 랩이 전사에 디지털 문화를 전파해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는 거점이 되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포착함으로써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역할을 하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